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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6월 리비젼아카데미 CRM전술, 고객분석과 마이닝, 스토리텔링

YONG_X 2010. 6. 7. 15:25

리비젼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황순귀 원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지금까지 13년여 동안 CRM을 하고 있고,  직접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실행까지 현장에서
CRM과 씨름을 했습니다. 팀원과 팀장의 입장에서 시작하여, 임원이 된 회사중역의 위치에서
겪어왔던 시행착오, 고민 등을 과거의 실무 경험, 그리고 현재의 이론을  밑바탕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또한 전 용준박사는 분석과 데이터마이닝의 일인자로서 1995년부터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의  1년간의 교환교수로서의 경험도 포함하여 실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김 승래소장은 모 그룹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가르치는 실전형 컨설턴트이자 최고의
강사입니다. 이 번에 이 김승래소장님을 모시고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감성마케팅의 하나인
CRM 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여러분들을 모시고자 합니다.
많이 참여해 주시고 주위에도 입소문  많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6월 황 순귀
                      

                                                                                      

                                                                                                                         

 

2010년 6월 강좌 세과목 :

   

   *  스토리텔링                                        -     김 승래 소장, 6월 22일(화)

   *  CRM 2.0 전술(세부실행방법의 업그레이드)  -     황 순귀 원장, 6월 24일(목)  

   *  CRM 고객데이터 분석과 데이터마이닝         -     전 용준 박사, 6월 25일(금) 

   

 


 

<이하 과목별 소개>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일시:     2010년 6월 22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김승래 창조경영 아카데미 소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덴마크의 미래학자 롤프 옌센은 이미 10 여년 전에 자신의 저서 ‘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스토리 텔링의

시대를 예견했습니다. 그의 예측대로 상상력과 이야기, 감성이 중심이 되는 사회가 도래했고,

자체의 이야기로서 소비자들의 감성을 어루만지는 상품들이 성공하고 있다. 이제 소비자는 단순히

제품을 선택하고 소비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 이면에 있는 스토리에 공감하고, 그를 커뮤니케이션하는

주체가 되었다. 이 스토리텔링을 실전 마케팅 전문가로 부터 직접 들어 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스토리와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 스토리텔링 마케팅 대표적 성공 사례
- 스토리텔링 왜 중요한가?
- 브랜딩의 목표와 스토리텔링
- 스토리 대상 및 조건
- 스토리 찾아내는 기술
- 스토리텔링 추진 7스텝
- 디지털 스토리텔링
- 어떻게 알릴 것인가?
- 스토리텔링 기본 데이터 수집은 어찌 하는가?
- 스토리 비젼 수립 및 발굴은 어찌 하는가?
- 핵심 스토리 작성 실습
- 발표 : 개선안 공유(요소는 들어있나? 유일무이성?자부심 및 호기심등?)
- 스토리텔링의 성과측정은 어떻게?

 

 

 

CRM 2.의 전술(전술적 측면의 세부 실행방법 업그레이드)   

 

     일시:     2010년 6월 24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성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재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 것이 CRM 이든 SCM 이든 조직이 하는

모든 활동에는 노력과 비용이 들어 가는 것이므로 당연히 성과를 보여주어야 지속과 확대가 가능합니다.
이 세미나를 통해서는 CRM2.0에서 주장하는<전략적, 장기적, 전사적 관점에서의 큰 방향성 변화>를

잠시 접어두고 이제껏 CRM의 이름하에 이루져온 다양한 <“전술적인” 활동과 방법들>을 다시 검토하여

좀 더 가시적이고 즉각적인 성과를 낼 방안을 이야기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2.0: 전략적 Upgrade와 전술적 Upgrade의 구별
- 2.0 전술의 4가지 원칙 : 원하는 것, 즐겁게, 귀찮지 않게, 교육
- 기존고객 유지와 신규고객 확보간의 균형과 연계(업그레이드된 신규)
- 이탈 유형 분류를 통한 떠난 고객 되찾기 업그레이드
- 경계선 상의 고객 파악 및 관리 방안
- 초우량 고객관리의 허와 실
- 업그레이드된 우량고객관리(초우량고객, 작은 부자 고객관리등)
- 일반고객 모두 다 관리해야 하나?
- 업그레이드된 교차판매
- 두 번 째  구매를 유도하려면 어찌 해야 하나? (Rule of Two)
- MPIF 와 MCIF
- 고객불만 처리의 업그레이드 방법(소리 듣기, 직전상담원 연결제등)
- 체계화된 감사편지 쓰기
- 업그레이드된 생일고객 관리
- 채널 활용의 업그레이드(SMS, 이메일)
- 업그레이드된 Advocate 양성(동호회 카페, 블로그)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일시:     2010년 6월 25일(금)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고객데이터는 매일 매일 쌓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하고 그것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CRM을 하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 가장 큰 원인은 고객데이터를 분석하는 목적과
방법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세분화와 캠페인 타게팅을 통해 고객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고객 데이터분석의 개념과 범위, 유형, 수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현황, 이슈와 문제점
-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흔한 오해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 사례를 통한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활용 과정 이해
-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예측모델링 기법
-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기법
- 데이터 준비 및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 프로세스 및 사례
- 예측 모델 개발 및 모델 평가
- 유통업체의 선물세트 캠페인 타게팅, 통신사의 캠페인 타게팅
- 교차판매를 위한 캠페인 대상 선정,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이탈가능성 예측
- 재구매가능성 예측, 타겟 캠페인 최적화 사례 및 개인화
- 고객생애가치 (Customer Lifetime Value) 산정과 고객등급 산정, 고객세분화 응용
- 장바구니 분석과 교차판매 방법 및 유통업체 적용 사례
- 탐색적 분석을 통한 Descriptive 분석결과의 활용
- 데이터 분석 인력의 요건 및 고객분석 팀 구성
- 고객 데이터 분석 성공요인와 고객 데이터 분석 확산 방안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은
  답신을 통해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첨부한 파워포인트 파일은 좀 더 상세한 교육소개 자료입니다.

 

첨부파일 1006리비젼_강좌안내.p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