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젼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황순귀 원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지금까지 13년여 동안 CRM을 하고 있고, 직접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실행까지 현장에서
2010년 6월 강좌 세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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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과목별 소개>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일시: 2010년 6월 22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김승래 창조경영 아카데미 소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덴마크의 미래학자 롤프 옌센은 이미 10 여년 전에 자신의 저서 ‘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스토리 텔링의
시대를 예견했습니다. 그의 예측대로 상상력과 이야기, 감성이 중심이 되는 사회가 도래했고,
자체의 이야기로서 소비자들의 감성을 어루만지는 상품들이 성공하고 있다. 이제 소비자는 단순히
제품을 선택하고 소비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 이면에 있는 스토리에 공감하고, 그를 커뮤니케이션하는
주체가 되었다. 이 스토리텔링을 실전 마케팅 전문가로 부터 직접 들어 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스토리와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 스토리텔링 마케팅 대표적 성공 사례
- 스토리텔링 왜 중요한가?
- 브랜딩의 목표와 스토리텔링
- 스토리 대상 및 조건
- 스토리 찾아내는 기술
- 스토리텔링 추진 7스텝
- 디지털 스토리텔링
- 어떻게 알릴 것인가?
- 스토리텔링 기본 데이터 수집은 어찌 하는가?
- 스토리 비젼 수립 및 발굴은 어찌 하는가?
- 핵심 스토리 작성 실습
- 발표 : 개선안 공유(요소는 들어있나? 유일무이성?자부심 및 호기심등?)
- 스토리텔링의 성과측정은 어떻게?
CRM 2.의 전술(전술적 측면의 세부 실행방법 업그레이드)
일시: 2010년 6월 24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성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재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 것이 CRM 이든 SCM 이든 조직이 하는
모든 활동에는 노력과 비용이 들어 가는 것이므로 당연히 성과를 보여주어야 지속과 확대가 가능합니다.
이 세미나를 통해서는 CRM2.0에서 주장하는<전략적, 장기적, 전사적 관점에서의 큰 방향성 변화>를
잠시 접어두고 이제껏 CRM의 이름하에 이루져온 다양한 <“전술적인” 활동과 방법들>을 다시 검토하여
좀 더 가시적이고 즉각적인 성과를 낼 방안을 이야기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2.0: 전략적 Upgrade와 전술적 Upgrade의 구별
- 2.0 전술의 4가지 원칙 : 원하는 것, 즐겁게, 귀찮지 않게, 교육
- 기존고객 유지와 신규고객 확보간의 균형과 연계(업그레이드된 신규)
- 이탈 유형 분류를 통한 떠난 고객 되찾기 업그레이드
- 경계선 상의 고객 파악 및 관리 방안
- 초우량 고객관리의 허와 실
- 업그레이드된 우량고객관리(초우량고객, 작은 부자 고객관리등)
- 일반고객 모두 다 관리해야 하나?
- 업그레이드된 교차판매
- 두 번 째 구매를 유도하려면 어찌 해야 하나? (Rule of Two)
- MPIF 와 MCIF
- 고객불만 처리의 업그레이드 방법(소리 듣기, 직전상담원 연결제등)
- 체계화된 감사편지 쓰기
- 업그레이드된 생일고객 관리
- 채널 활용의 업그레이드(SMS, 이메일)
- 업그레이드된 Advocate 양성(동호회 카페, 블로그)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일시: 2010년 6월 25일(금)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