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2.0 :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 내용요약>
저자: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2009년 7월 출간
출판사: 타임스퀘어
이미 많은 기업과 조직들이 CRM(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도입했고 실행해왔다.
그러나 그 결과가 장미빛만은 결코 아니었다.
많은 사람들이 CRM을 거부했고, 스스로 CRM을 주창하던 이들 조차 CRM을 버리고 떠나기도 했다.
CRM 도입에 많은 투자와 사람의 노력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그 결과에 만족해하는 이는 많지 않았다.
이 책은 이미 국내에서도 10년의 역사를 넘기고 있는 CRM의 도입과 실행과정과정에 대한 냉정한 반성과
이를 실질적으로 효과를 내는 CRM의 차세대 버전(즉 CRM2.0)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담고있다.
현장의 CRM전담부서를 이끌었던 황순귀 원장과 유통, 금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업종에서의
CRM전략과 고객분석을 컨설팅했던 전용준 박사는 이제 필요한 것은 CRM이
<체계적으로 수행되는가, 전사적인 관점에서 출발하고 있는가, 현실적인 목표와 방법을 선택했는가>에 대한
고민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위해 필요한 해법을 찾을 수 있다고
저자들 자신의 경험과 국내외 사례를 바탕으로 역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