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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minar]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YONG_X 2023. 5. 4. 19:38

[Seminar]  5.23 화요일/ Toz강남타워점/ 4:30pm~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AI를 제대로 일시키는 방법  - 1.0

(ChatGPT Prompt Engineering Strategies for Digital Marketers: Let AI Work Effectively for You)

 

 

 

5월 23일,

드디어 Version 1.0의 모습을 갖추고 여러분들을 만납니다!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AI를 제대로 일시키는 방법" 1.0 세미나는 디지털마케팅 실무자들이 효과적으로 ChatGPT와 같은 첨단 AI를 활용하기 위해 지시명령문(Prompt)을 체계적으로 던지는 방법을 습득하게 합니다. 어떤 프롬프트를 사용해야 더 적절하고 유용한 그리고 마케팅의 실질적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응답을 효율적으로 얻어낼 수 있는가를 실전적 디지털 마케팅 문제들을 통해 직접 실습해 이후 참가자 각자 자신의 새로운 과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합니다.

 

(참고: GPT-4 모델의 프롬프트 요구 사항 중심으로 진행)

(Q&A 포함 총 2시간 진행)

 

 

 

  HOT!  돌발 Promotion!    

선착순 1 분에게 이 세미나의 무료초대 기회를 드립니다.

단, 기업에서 "마케팅" 업무를 하시는 분에 한정.

xyxonxyxon @ empal.com 이메일로 성함, 회사명, 부서,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세요.

제목은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초대 신청]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당첨자는 이메일 답신으로 알려드립니다. (당첨되지 않아도 답신 드립니다)

========(아직 Promo가 정상적으로 보이면 당첨자 없는 상태인겁니다)============

 

 

 

왜 이 세미나에 참석해야 하는가?
●  디지털 마케터의 유일한 그리고 최대의 과제는 경쟁에서 이기는 것이기 때문에!!!

 

[[ 세미나에서 다룰 핵심 질문들 ]]
●  마케팅 "실전"에서 성과를 높일 수 있는 "효과적/효율적" 질문은?
●  디지털 마케팅 단계별로 ChatGPT가 무엇을 말하도록 할 것인가?
●  ChatGPT의 답변으로 무엇을 (어떤 마케팅을 어떻게) 할 것인가?
●  ChatGPT의 한계를 미리 고려한 질문 방법은?
● ChatGPT의 엉뚱하거나 잘못된 답변을 걸러내기 위한 전술은?

 

[[ 적절한 참석 대상자 (Target Participants) ]]

●  B2C/B2B 무관 (디지털) 마케팅 실무자 - 고관여의 B2B Case도 Touch 계획!

●  광고에이전시, PR/홍보 담당자(공공기관 무관)

●  기획/전략 수립 업무 분야 담당자  

 

Schedule :: 5월 23일 TOZ 강남타워점(신분당선 강남역)   :

일정 및 참여 관련 문의 : xyxonxyxon at empas.com 

    xyxonxyxon@empal.com   02.415.7650  또는 온오프믹스 신청  (선착순 30명 인원 "제한")

예약페이지:  https://onoffmix.com/event/275350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세미나

세상의 모든 모임 '온오프믹스'

onoffmix.com

 

  Special Promotion :  선착순 등록자 10명 Book 증정 FREE
            "실전!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디지털 마케터의 ChatGPT 활용 전략"

Next Schedule: [8.30] BEXCO(부산)

 

----- [[ Agenda ]] -------------------

I. ChatGPT AI와 Prompt Engineering 개요
- ChatGPT의 특성, 작동방식과 ChatGPT의 구조적 한계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본개념과 가치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 디지털 마케팅에 어떤 식으로 활용되어야 하는가

II. ChatGPT 활용 사례연구와 예제 검토
- 디지털 마케팅에서 ChatGPT를 활용하는 마케팅 기획, 시장분석과 캠페인 실행계획, 사후평가 및 개선방안 도출 실전적 사례
- 디지털 마케팅에서 활용될 수 있는 Prompt 예제 (Patterns)
- 실전 적용에서 얻는 Key takeaways and lessons learned 

III. 효과적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원칙들과 팁들 그리고 베스트 Vs.워스트 프랙티스
- 바이어스의 덫에 걸리지 않을 방법들

- 효율적인 프롬프트 설계

- 프롬프트와 메타프롬프트(meta-prompt) 응용 기법

IV. 진화하는 AI의 디지털 마케팅 활용: 미래 전망과 Pragmatic 대비

 

 

파일럿 워크샵(4.6) 참가자들의 반응 중에서 :

  "마케팅 실무 중심의 실습, 유의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  "ChatGPT의 수준을 알게 되어 활용 범위를 좀 더 명확히 알 수 있었다"
◆  "강의가 너무 유익했어서, 결론은 시간이 너무 빨리 갔다"

 


!행사참여시 미리 준비할 사항:
-  강의 중 개인적 실습/응용을 위해 개인 디바이스(랩탑 등) 지참 (Option)
세미나전 ChatGPT 미리 가입 및 사용 경험 (Must) - Plus 유료 Plan 가입은 필수 아님

-  원한다면 어떤 내용 만큼은 듣고 싶다는 "궁금한 점"을 미리 이메일로 강사에게 보내주시는 것도 권장

 

일정:

[종료] 2023.4. ~ 2023.5 (상세일정 별도 공개).  -- 4월6일 DMS 디지털마케팅서밋 2023 Workshop

[Upcoming] 2023.5.23 Toz 강남타워점 4:30pm~ (2시간)

 

장소:

서울시 강남역 신분당선 Toz강남타워점

 

https://map.kakao.com/?urlX=506766&urlY=1110355&urlLevel=3&itemId=17206019&q=%ED%86%A0%EC%A6%88%EB%AA%A8%EC%9E%84%EC%84%BC%ED%84%B0%20%EA%B0%95%EB%82%A8%EC%97%AD%ED%86%A0%EC%A6%88%ED%83%80%EC%9B%8C%EC%A0%90&srcid=17206019&map_type=TYPE_MAP 

 

토즈모임센터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84길 24-4

map.kakao.com

 

참가신청:

<온오프믹스>에서 [ 프롬프트] 키워드로 검색!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Chat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전략: AI를 제대로 일시키는 방법  - 1.0"

 

 

일정 및 참여 관련 소소한 문의 :  xyxonxyxon at empas.com 

 

[참고 : 도서출간 안내]

"실전!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디지털 마케터의 ChatGPT 활용 전략"

https://revisioncrm.tistory.com/513

 

[신간 도서] 실전!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디지털 마케터의 ChatGPT 활용 전략

[신간 도서 안내] 실전!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디지털 마케터의 ChatGPT 활용 전략 (CHATGPT PROMPT ENGINEERING STRATEGIES for DIGITAL MARKETERS) 2023년 5월 중순 출간(예정) 저자: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revisioncrm.tistory.com

 

 

[[ 행사관련 사전 Q&A ]]

 

Q: ChatGPT의 기반이 되는 AI기술을 깊이있게 다루나요?

A: 값진 2시간을 활용하기에, 디지털 마케터에게 최적의 선택일까요?. 이 세미나에서는 Transformer나 ML/NLP 등 AI기술이 중점이 아닙니다. 물론 수 많은 시중에 나온 책들을 통해 기초적인 이해를 가지신 분들도 아닌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현재 단 몇개월내에도 크게 달라질 만큼 기술 변화의 속도가 빠른 상황입니다. 다양하고 복잡한 기술들을 깊이 이해하는 것은 이 세미나의 목적이 아닙니다. 대신 기술이 상당히 변해갈 것임을 안다는 전제하에 디지털 마케팅 이라는 업무영역(domain)에 집중해서 실전에 바로 응용할 핵심을 추려서 집중적으로 살펴봅니다. 마케터에게 필요한 것은 기술에 대한 이해가 아니라 실전 응용방안이기 때문입니다.

 

Q: ChatGPT를 다음날부터라도 바로 실제 마케팅 업무에 사용할 수 있게 될까요?

A: 현재 기준으로 ChatGPT는 다양하고 많은 심각한 한계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크샵에서 설명드릴 것입니다만 그 한계들 자체는 주어진 것이므로 어쩔 수 없으나, 한계를 피해서 쓸모있는 활용을 할 수 있는 방안들만 추려내는 방법과 그 추려진 결과물들을 이야기합니다. 일부는 바로 마케팅 실전 업무에 사용할 수 있을 것이고 또 다른 부분들은 몇달만 지나면 또 다른 새로운 버전이나 유사한 기술로 해결될 수 있을 겁니다. 그런 내용들을 구분해 가면서 현실적인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  내가 원하는, 그리고 내게 꼭 필요한 결과 (구체적으로는 한번도 본적도 없고 정확히 무엇인지 알지도 못하는, 하지만 만들어질 수는 있는) 를 얻기 위해서는 ChatGPT Prompt가 [1] 적절한 수준으로 구체화(specified) 되어야하는 동시에 [2] ChatGPT가 작동하기 용이한 형식으로(easily understandable) 작성되어야 한다.

문제 유형과 주제에 따라(예: 디지털 마케팅 Vs. 상품개발, 캠페인 기획 Vs. 시장반응 모니터링) 다른 Prompt가 필요할 수 있다. 단, 문제유형에 상관없이 기능하는 공통적인 원칙과 팁들도 존재한다. 공통적인 원칙과 팁들과 동시에 자주 접할 특정 문제에 따라 필요한 방법을 복합적으로 적용하는데 익숙해져야만 실전에서 더 나은 Prompt로 더 나은 중간 또는 최종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시장분석과정에서의 ChatGPT와 파이썬 데이터분석 연계 활용 예시

 

 

 

 

https://www.youtube.com/watch?v=8m2wLlyvPoQ 

:: promptStrategies 홍보영상(마케팅 콘텐츠 생성 예제)

 

 

https://www.youtube.com/watch?v=LR1kYAwyNM0 

 

 

[ 관련 뉴스/ 컬럼 ] 

http://www.comwor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831 

 

[기고] 챗GPT의 한계와 기업 실전 적용을 위한 극복 전략 - 컴퓨터월드

[컴퓨터월드] 2023년 최고의 히트상품이라 해도 충분할만큼 챗GPT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아마존 온라인쇼핑 사이트 검색량의 1/3을 차지할 정도로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챗GPT에 관심을

www.comworld.co.kr

 

https://n.news.naver.com/article/newspaper/029/0002791341?date=20230328

 

[기고] 돈 벌 수 있는 일에 챗GPT 사용하라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2023년, 대한민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챗GPT'를 비롯한 AI 열풍이 분다. 대학생들은 리포트를 챗GPT에게 대신 작성시키고 최소한의 편집만 거쳐 제출하기도 한다. 과제

n.news.naver.com

 

 

 

 

 

** About the Instructor ::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는 AI 비즈니스 응용을 전공한 경영학 박사이며 CRM/타깃 마케팅과 머신러닝을 포함한 데이터 분석의 비즈니스 실무 적용 베테랑이다. 온/오프라인 유통, 신용카드, 제조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사들을 위해 고객/마케팅/캠페인 전략 개발과 상품추천(1:1 recomendation system)등 고급예측분석과 실행 업무를 수행해왔다. 또 다양한 교육 및 강연과 더불어 <CRM2.0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CEO를 위한 빅데이터> 등의 저서나 <챗GPT의 한계와 기업 실전 적용을 위한 극복 전략(컴퓨터월드. 2023.4)> 등과 같은 컬럼 등을 통해서도 보다 체계적으로 실질적 성과를 얻으려는 경영진과 실무자들을 만나고 있다.

 

검색키워드 :: [ 전용준 머신러닝 ]

상세 보기 :  https://revisioncrm.tistory.com/182


Yong Xune Xon, CEO of Revision Consulting, has a PhD in business and is a veteran of  CRM/target marketing and practical data-riven applications using machine learning. He has developed customer/marketing/campaign strategies and predictive modeling applications like recommenders for clients in various industries, including on/offline retail and credit card. In addition to various education and lectures, he is keeping in touch with practitioners who want to achieve tangible results through columns and books such as 'CRM2.0 strategies to upgrade customer-oriented management ' and 'big data for CE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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