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빅데이터

[예측분석] Predictive Analytics in Action 예측분석 세미나 20150227

YONG_X 2015. 2. 5. 13:35

[리비젼컨설팅_리비젼아카데미 _예측분석] 

Predictive Analytics in Action 

................예측분석 실전 세미나 20150227

:: 예측분석 실전 세미나 [ Predictive Analytics in Practice ]

.................   2015년 2월 27일 4시간 TOZ



WHY >> 왜 이 세미나가 필요한가?

  •  <빅데이터>를 하라 하는데 자신이 없다?

  •  데이터는 있으나 분석이 무엇인지 모른다?

  •  예측이 필요하긴 하다고 생각되지만 성과가 날지 모르겠다?

... 무엇이 예측이며 어떻게 작동되는지를 몰라 데이터도 자금도 있으나 예측분석을 기획도 활용도 하기 어려운 조직이 많다

... 간단한 상관관계하나가, 전국동네별 인구수집계가 <빅데이터>로 볼 수 있는 것의 전부가 아닐 것 같은데 무엇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다는 사람이 많다



WHAT>> 무엇을 이야기하는가?

= 기본개념과 가치 + 사례연구 + 오해와 사실


기본개념 - 예측의 의미, 예측의 과정, 예측의 결과

  * 예측에 사용되는 기법, 예측 분석의 한계와 위험,

  * 예측이 공공 행정과 민간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사례연구 

  • 산업: 신용카드, 백화점, 온라인쇼핑, 교육서비스, 공공행

  • 업무주제: 산업정책수립, 복지관리, 제품수요예측, 고객이탈예

  • 대표적인 신기한 패턴들의 사례

  • 해외의 예측 모델링 현주소 - 기술과 가능성

예측분석 오해와 진실

 * 상관성과 인과관계

 * 예측분석이 전부인가, 만일 예측이 정확하지 않다면?

 * 예측의 ROI와 성과에 대한 판단



WHO>> 대상자는

- 공공기관 (지자체, 정부기관, 연구소, 협단체) 실무자, 관리자, 기획담당자

- 기업의 마케팅, 기획, 관리 스탭


우리가 예측분석에 대해 아직 잘 모르고 있는 것들


예측분석 Predictive Analytics는 ...

* 끝이 아니라 시작

* 목적이 아니라 과정

* 없는 것보다 나은 모델만 의미있음

* 위험위에 자란다

* 간단하면 더 좋다. 유용한가가 문제일 뿐

* 처음부터 예측을 목적으로 데이터를 축적한다면?

* for the micro & for the macro 둘 다 가능?


"디시젼트리를 설명해줘도 못이해하는 CEO가 

...............   빅데이터에 대해 바른 의사결정 가능?"


[예측분석 실전] 강사 : 전용준 박사 (리비젼컨설팅 대표)


* 아주대학교 경영학박사. 인공지능 비지니스 응용 전공

* UW Vistiting Scholar

* 20년간 신용카드, 자동차, 홈쇼핑, 대형마트, 온라인쇼핑, 이동통신, 학습서비스, 가전제조,

  농식품, 건강보험심사,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행동예측, 수요예측, 비정상패턴예측, 개인화 등

  예측 모델링과 데이터 마이닝 기계학습분야 기술 적용 프로젝트 다수 수행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빅데이터 전공책임교수(겸임), 데이터베이스진흥원 예측모델링 강사

* 농식품부, 심평원, 정보화진흥원, 행자부, 경기도 등 빅데이터와 데이터 사이언스 관련 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