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챗GPT] 고객 페르소나 정의와 분석 하기 마케팅 전략을 빠르게 구상하거나 고객 페르소나를 정의할 때 GPT-4o 수준의 챗GPT 활용은 매우 유용한 도구지만, 실제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밀 분석이 가능한 것으 아니라는 한계가 있다. 보조적 수단으로 신중히 활용해야 한다. 마케터나 상품기획자는 소비자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면서도 빠르게 기획을 세워야 한다. 챗GPT는 이런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리거나 콘텐츠 구조를 잡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신제품 콘셉트 정리, 타깃 소비자 분석, 경쟁사 전략 비교, 마케팅 메시지 제작, SNS 콘텐츠 초안 작성 등에 유용하다. 이러한 작업은 평소 시간이 많이 걸리는 부분인데, GPT는 빠르고 논리적인 틀로 초안을 제공한다. 실제로 많이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