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젼컨설팅_리비젼아카데미 _예측분석]
Predictive Analytics in Action
................예측분석 실전 세미나 20150227
:: 예측분석 실전 세미나 [ Predictive Analytics in Practice ]
................. 2015년 2월 27일 4시간 TOZ
WHY >> 왜 이 세미나가 필요한가?
<빅데이터>를 하라 하는데 자신이 없다?
데이터는 있으나 분석이 무엇인지 모른다?
예측이 필요하긴 하다고 생각되지만 성과가 날지 모르겠다?
... 무엇이 예측이며 어떻게 작동되는지를 몰라 데이터도 자금도 있으나 예측분석을 기획도 활용도 하기 어려운 조직이 많다
... 간단한 상관관계하나가, 전국동네별 인구수집계가 <빅데이터>로 볼 수 있는 것의 전부가 아닐 것 같은데 무엇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다는 사람이 많다
WHAT>> 무엇을 이야기하는가?
= 기본개념과 가치 + 사례연구 + 오해와 사실
기본개념 - 예측의 의미, 예측의 과정, 예측의 결과
* 예측에 사용되는 기법, 예측 분석의 한계와 위험,
* 예측이 공공 행정과 민간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사례연구
산업: 신용카드, 백화점, 온라인쇼핑, 교육서비스, 공공행정
업무주제: 산업정책수립, 복지관리, 제품수요예측, 고객이탈예측
대표적인 신기한 패턴들의 사례
해외의 예측 모델링 현주소 - 기술과 가능성
예측분석 오해와 진실
* 상관성과 인과관계
* 예측분석이 전부인가, 만일 예측이 정확하지 않다면?
* 예측의 ROI와 성과에 대한 판단
WHO>> 대상자는
- 공공기관 (지자체, 정부기관, 연구소, 협단체) 실무자, 관리자, 기획담당자
- 기업의 마케팅, 기획, 관리 스탭
우리가 예측분석에 대해 아직 잘 모르고 있는 것들
예측분석 Predictive Analytics는 ...
* 끝이 아니라 시작
* 목적이 아니라 과정
* 없는 것보다 나은 모델만 의미있음
* 위험위에 자란다
* 간단하면 더 좋다. 유용한가가 문제일 뿐
* 처음부터 예측을 목적으로 데이터를 축적한다면?
* for the micro & for the macro 둘 다 가능?
"디시젼트리를 설명해줘도 못이해하는 CEO가
............... 빅데이터에 대해 바른 의사결정 가능?"
[예측분석 실전] 강사 : 전용준 박사 (리비젼컨설팅 대표)
* 아주대학교 경영학박사. 인공지능 비지니스 응용 전공
* UW Vistiting Scholar
* 20년간 신용카드, 자동차, 홈쇼핑, 대형마트, 온라인쇼핑, 이동통신, 학습서비스, 가전제조,
농식품, 건강보험심사,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행동예측, 수요예측, 비정상패턴예측, 개인화 등
예측 모델링과 데이터 마이닝 기계학습분야 기술 적용 프로젝트 다수 수행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빅데이터 전공책임교수(겸임), 데이터베이스진흥원 예측모델링 강사
* 농식품부, 심평원, 정보화진흥원, 행자부, 경기도 등 빅데이터와 데이터 사이언스 관련 자문
'빅데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데이터] 해외 빅 데이터 사례 심층해부 Seminar 2015 02 26 :: 리비젼 (0) | 2015.02.16 |
---|---|
[빅데이터] 예측분석 Seminar 짧은 소개 2015 02 27 (0) | 2015.02.11 |
[빅데이터] Book:: CEO를 위한 빅데이터 - select (0) | 2015.01.30 |
[1분 조사] 국회의 입법 관련된 정보에 대한 일반 국민의 관심과 요구 (0) | 2015.01.21 |
[빅데이터세미나] 2015 CEO를 위한 빅데이터: 출간기념특별세미나 <1월 27일> (0) | 2015.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