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리비젼

[리비젼컨설팅] 컨설팅과 교육 주요 업무 내용 소개 - 빅데이터 분석 기획

YONG_X 2016. 12. 23. 16:44

[리비젼컨설팅]

컨설팅과 교육 주요 업무 내용 소개 - 빅데이터 분석/ 기획


------------


  ......  리비젼컨설팅의 (2016년말 기준) 주된 사업 범위는 컨설팅과 교육입니다.



데이터 분석 컨설팅 분야 ::


정형/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 예측모델 개발, 데이터 시각화 Data Visualization, 

   텍스트 데이터에서 키워드 추출 또는 요약,

  •   뉴스/블로그 등 소셜/온라인 컨텐츠로부터 사업기회 발견,
  •   시장 트렌드 분석, 시장 트렌드 예측, 시장기회 발굴, 
  •   업무개선을 위한 인사이트 Insight 발굴,
  •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CRM - 고객세분화, CRM 활동 방안 도출, 캠페인 설계
  •   거래 또는 선호 데이터 등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상품추천 Recommendation 시스템 개발


이러한 데이터 분석 컨설팅을 위해서는 데이터 과학 (data science ; 데이터사이언스)으로 불리는 사항들을 활용합니다. 

각종 대규모 데이터를 분석 목적에 맞도록 가공하고, 요약해 패턴을 발견하며, 이에 통계적 분석 기법이나 데이터 마이닝, 기계학습 machine learning (supervised, unsupervised) 모델링 방법들을 활용합니다.



CRM 고객관리/마케팅 관련 사업전략 개발

  •   다양한 업종에 대한 20년 이상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CRM과 마케팅 컨설팅 


지금껏 가장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왔던 분야는 고객관계관리 CRM 이기에 관련 경험과 서비스에 익숙합니다만, 컨설팅 수행 분야는 이에 한정되지는 않습니다. 예를들어 비정상적인 유형의 거래패턴을 찾아내기 위한 공공기관의 분석과 같은 내용도, 공공기관이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방향을 전반적으로 수립하는 등의 내용도 컨설팅 분야에 포함됩니다.





리비젼컨설팅 연락처 : 02-415-7650

이메일 : xyxonxyxon@empal.com (전용준 대표)

사무실 : 서울 강남역 인근



교육 분야 ::


데이터 분석 교육 

  • R을 사용한 데이터 분석 - 기초
  • 탐색적 데이터 분석 - 집계와 plotting을 활용한 데이터 탐색
  • 데이터 시각화 (시각적 데이터 분석) - R 시각화 기능을 활용한 고급 탐색 분석
  • 예측 모델 개발 - 회귀분석, 의사결정나무(디시젼트리, decision tree) ,

   랜덤포리스트(random forests) 활용, 시계열 예측 모델

  • 색적 모델링 - 데이터 군집화, 장바구니/연관성 association 분석
  • 예측분석 실전 - 예측모델링 프로세스와 사례 중심의 내용
  •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 분석 - 뉴스/블로그 등에 대한 수집, 정제, 집계, 시각화
  • 데이터 수집 Data Scraping (크롤링) - 뉴스/블로그 수집 중점


빅데이터 이론과 사례 교육

  • 빅데이터 개론
  • 국내외 빅데이터 적용사례
  • CEO를 위한 빅데이터 - 전략적 관점의 요약 버전
  • HR(인력관리) 빅데이터 분석 - HR분야 담당자를 위한 특화 과정(이론/기법)

고객관리 관련 교육
  • 고객관계관리 CRM 교육
  • 고객경험관리 CEM 교육
  • 차별화 - 고객에 대한 관리와 경험을 의도적으로 차별화하기 위한 설계 방법론
  • 설득의 심리학 교육

교육은 리비젼컨설팅의 교육사업(리비젼아카데미 revision.co.kr )에서 공개로 개설하기도 하며, 요청에 따라 방문강의 형태로도 진행됩니다.

기타 빅데이터, 데이터 분석, CRM에 대한 특강(1~2 시간) 형태로도 진행합니다.
교육 문의를 하실 때에는 어떤 주제에 대해 어떤 대상자를 대상으로해서 어느 정도의 시간동안, 어디서(장소) 진행하고자 하는지에 대해 정보를 제공해주시면 됩니다.

리비젼컨설팅 연락처02-415-7650

이메일 : xyxonxyxon@empal.com (전용준 대표)

사무실 : 서울 강남역 인근


  •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는 대학원에서 경영정보시스템 인공지능 응용 분야를 전공하였고 1990년대 중반부터 20년 이상 데이터베이스 기획, 데이터 마이닝, 데이터 웨어하우징 등을 포함해 CRM 컨설팅, 예측모델 개발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해왔습니다. 여러 뉴스, 잡지와 세미나에 기고와 발표를 진행했던 내용들은 검색창에 [전용준 빅데이터] 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저서 :: 


CEO를 위한 빅데이터 (전용준, 황순귀, 유제성 등 저. 아이티데일리, 2015년) 는 경영진들이 빅데이터에 대해 이해해야할 부분을 추려서 핵심을 전달하기 위한 용도로 출간했습니다. 최근의 국내 그리고 해외/국외 빅데이터 분석 수행 사례들과 문제점, 특징 등을 압축해서 담았습니다.



CRM2.0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전용준, 황순귀 저. 타임스퀘어, 2009년) 은 CRM을 실행하는 기업의 실무자들이 CRM에서 실패하는 이유들을 발굴하고 실제로 CRM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가이드하기 위한 대책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출간 후 상당한 시간이 지났음에도 단순한 개념이 아닌 실전에 필요한 지식을 담아 여전히 실무자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은 CRM 고객관계관리, 고객관리, 차별화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유통사 현업 CRM 부문을 총괄한 경험과 다양한 고객사에 대한 강연을 통해 얻은 경험을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