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Python데이터분석

[디지털마케팅서밋]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Workshop

YONG_X 2020. 2. 10. 12:31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0 Workshop :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




행사안내 페이지 ::

https://digitalmarketingsummit.co.kr/yj_jeon/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Python 탐색 분석 부트캠프

(EDA using Python Boot Camp for Digital Marketer)


2020년 3월 4일



이 Hands-on 워크샵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의 기반이 되는 시장과 고객, 캠페인에 대한 전략적 전술적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해 탐색적 데이터 분석(Exploratory Data Analysis)을 수행하는 실전적 과정을 경험한다. Python의 기본 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준비하고, 목적에 맞는 분석용 데이터를 생성하고 시각적으로 탐색하여 실행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실전 프로세스를 직접 참여하여 밟아본다.

([!] 인터넷접속 가능한 랩탑 컴퓨터 본인 지참 필요)


Takeaways


–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에 Python을 활용한 탐색적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는 과정과 방법

– 실제 탐색적 분석의 방향과 주제 정의 및 발견된 인사이트 해석과 적용 방안


Target Audience


– 데이터 분석 수준을 높여 성과를 창출하려는 마케터, 기획자, 관리자

– 빅데이터분석 도입 또는 활용을 준비/고도화하거나 지원하려는 IT Staff



주제

세부 내용

참고

시간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분석 개념과 방법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데이터 분석 개념과 유형
시장, 고객, 캠페인에 대한 전략적, 전술적 분석 방향
탐색적 데이터 분석(Exploratory Data Analysis)의 개념 및 프로세스
실전 탐색적 분석 적용 사례 검토

국내외 적용사례 (유통, 신용카드, 온라인, 자동차 등) 및 탐색적 분석 수행 방식의 진화 이해 포함

40 min.

탐색적 데이터 분석 예제 실습 (Python Hands-On)

Python을 사용한 데이터 분석 구동 방식
데이터 준비 및 집계 (Pandas)
탐색적 데이터 시각화(Matplotlib)
탐색적 분석 결과 검토, 해석, 시사점 파악

가상 온라인서점 dataset을 활용한 고객세분화, B2B온라인 리테일러 실제 dataset을 활용한 탐색적 시각화 분석 등 Hands-on

2H

실전 탐색적 분석 적용시 고려사항

탐색적 분석 대상 주제 선정 및 결과 해석상의 고려사항
탐색적 분석 활용의 조직내 확산을 위한 기반구조와 운영 방안

20 min





전용준 대표는 20년 이상 머신러닝을 활용해 비즈니스 현장에서 예측, 이상패턴 탐지, 세분화 등 데이터 분석 컨설팅을 수행해 왔다. 신용카드, 이동통신, 온오프라인 유통업, 제조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및 기능 분야에서의 머신러닝 적용 실전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이다.


아울러, 전용준 대표는 여러 컨퍼런스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데이터 과학에 관해 강연을 하고 있으며, 미디어에 칼럼 또한 쓰고 있다. 전 대표는 인공지능응용 분야의 박사학위를 2000년에 취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