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카테고리 없음

[트렌드인터프리터] 코로나로 달라지는 여름휴가 분석

YONG_X 2020. 7. 13. 16:39

[트렌드인터프리터] 코로나로 달라지는 여름휴가 분석 2020-07-13

 

여름 휴가 시즌이 한창인 7월 초순. 이전 한달간 여름휴가 관련된 키워드들은 어떻게 움직이고 있었을까?

 

펜션도 선글라스도 예년대비 약간은 높은 수치를 보임

펜션 경우 거리두기가 용이한 가족끼리의 공간이라는 강점이 작용한 것으로 보임

제주도 호텔의 인기가 매우 뜨거움 -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진 상황이기에 제주도로 관심이 몰릴 수 밖에 없었음

 

선글라스는 예년 수준이상이므로 백화점의 마케팅에서는 포인트가 될 필요 있을 것

 

 

여름은 바다와 수영의 계절임에도 수영복의 인기가 정상 수준에 비해 크게 줄어들었음

-- 물가에 가더라도 수영은 하지 않는다? (수영복을 판매하는 백화점의 마케팅에는 큰 악재)

 

제주도 호텔의 인기는 최근 1개월 중에서도 7월초에 집중적으로 증가함 (최근 상황만을 보면 40%가량 상승한 모습 - 코로나로 휴가의 기간 범위가 길어진 것을 고려하면 추가 상승 가능성도 예상할 수 있을 것)

코로나 발발 초기에 비해 이전기간에도 꾸준하게 회복되는 패턴이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