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인공지능

결국 ChatGPT가 만든 콘텐츠만 남게 될 것인가

YONG_X 2023. 10. 15. 18:44

결국 ChatGPT가 만든 콘텐츠만 남게 될 것인가

 

ChatGPT는 이미 대부분의 인간이 작성하는 콘텐츠 보다 훌륭한 수준의 콘텐츠도 쉽게 만들어 낸다. 누구라도 시간을 좀 들여 신경써서 작업한다면 ChatGPT를 활용해서 대량의, 일정 수준 이상인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점차 인간이 생산하는 대부분의 콘텐츠가 ChatGPT에 의해 생성된 것이 된다면 결국은 인간이 스스로의 창의력으로 만드는 콘텐츠는 멸종되게 될 것인가?
긍정적, 부정적 시나리오는? 그리고 예상되는 미래 전망은?

 


동화의 세계에서 시작된 이야기처럼, 마치 고대의 마법사가 마법의 도구를 찾는 것과 비슷한 시대에

우리는 ChatGPT라는 기술을 만났다. 이 도구는 창의적인 여정의 시작점을 제공하며, 아티스트와 작가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연구실에서는 학생들이 더 깊은 지식의 바다로 빠르게 뛰어들며, 교육의 품질이 상승하게 된다.

시장의 한 구석에서는 사용자들이 그들만의 개인화된 이야기와 정보를 찾고 있다. 그들의 문화와 언어, 심지어는 멸종 위기에 처한 것들까지도 이 기술로부터 보호받게 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런 놀라운 기술의 빛나는 표면 아래에는 그림자도 존재한다.

사회의 일부는 창의성이 줄어들 것이라는 걱정이 가득하다. 일자리의 손실, 편향된 정보의 확산, 그리고 필요 이상의 정보로 인한 혼란도 우려되는 부분이다. 그래도, 미래의 전망은 밝다고 믿고 싶다. 사람과 기계가 함께 더 높은 창조력을 위해 협력하는 시대가 도래하기를 희망한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대량의 콘텐츠가 생산되더라도, 그 품질은 더욱 중요하게 다뤄지기를 기대해 보는 것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위해서는 AI와 함께 성장하는 사회의 규제와 윤리가 중요하다. 결국, ChatGPT는 우리의 창의력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 줄 도구일 뿐이다. 이 도구를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사회 전체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 다만, 그 규제를 가능하게할 만큼 인간의 혜안이 존재하는가가 의문으로 남을 뿐이다.

 

 

.............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ChatGPT가 스스로 가을날의 따사로운 오후 햇살을 느끼고 이해하고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 인간이라는 원재료를 거치지 않고 말이다. 어디선가 들은 이야기들의 단순 조합들. 결국 원시 자원을 생산하는 것은 인간인 구조. 어딘가 어색하고 이상한 이 구조에서 ChatGPT 위에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살아 남는 인간은 얼마나 될까? 콘텐츠의 단순 소비자로 살아가는 인간들을 제외하고 말이다.

 

 

 

적어도 당분간은 인간이 최초의 seed를 제공하는 구조로 작동된다면 장기적으로도 ChatGPT와 같은 인공지능 AI는 seed에 의해서만 움직이고 보다 창의적인 seed를 제공하는 인간은 ChatGPT 위의 계층에서 크리에이터로 살아 남게 될 것인가?
인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단순 콘텐츠 소비자, ChatGPT와 같은 AI도구를 사용해 조합형 중상 품질의 콘텐츠를 대량생산하는 단순 크리에이터, 그리고 새로운 시각에서 세상을 보고 아직 존재하지 않는 seed를 찾아내는 진정한 크리에이터로 세분화될 것인가?
만일 이 세 계층으로 partition이 심화된다면 미래의 콘텐츠 생산을 어떤 모습이 될 것인가?

 

 

 

.............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조금은 희망적인, 그리고 낙관적인 상상을 해보자.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미래의 콘텐츠 생산 또한 예외가 아니다. 미래의 디지털 세계에서는 세 가지 주요한 역할로 콘텐츠의 풍경이 펼쳐질 지 모른다.

첫째, 단순 콘텐츠 소비자라는 그룹이 있다. 이들은 새로운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의 바다에서 파도를 타며 여행한다. 크리에이터와 AI의 손에서 나온 무수한 콘텐츠를 마음껏 흡수하며, 그 풍부함 속에서 지식과 즐거움을 찾아낸다.

다음으로, 조합형 크리에이터들이 있다. 이들은 마치 화가처럼 기존의 콘텐츠를 자신의 팔레트에 담아, 새로운 작품을 창조해낸다. ChatGPT와 같은 AI 도구는 이들의 브러시가 되어, 소비자의 니즈와 시대의 트렌드에 발 빠르게 반응하는 콘텐츠를 대량으로 탄생시킨다.

하지만, 진정한 크리에이터라는 세 번째 그룹은 다르다. 그들은 미지의 영역을 탐험하는 탐험가와 같다. AI도 따라올 수 없는 독창성의 깊은 바다에서 아이디어의 보물을 발견하며, 그 보물은 조합형 크리에이터들에게 무한한 영감을 제공한다.

미래의 콘텐츠는 이러한 역할 분배 아래에서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드러낼 것이다. AI와 인간의 협업으로 콘텐츠는 더욱 다채롭게 변화할 것이다. 그리고 AI가 만드는 콘텐츠와 인간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콘텐츠 사이에서는 뚜렷한 질적 차이가 드러날 것이다. 이는 소비자에게 더욱 풍성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AI의 발전은 개인맞춤형 콘텐츠의 홍수를 가져올 것이며, 각자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콘텐츠가 자신의 문 앞에 쉽게 찾아올 것이다.

이런 잠자리 요정 동화 처럼 낙관적인 상상을 해볼 수는 있지만, 인간의 창의성이 가장 큰 가치를 지니는 구조가 영원하기를 기대하고 싶지만. AI와 인간이 손을 잡으면, 인류가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의 풍요로운 미래를 맞게 되기를 간절히 기원해 볼 수는 있지만.

과연 우리의 미래는 그리고 콘텐츠의 미래는 어떤 모습으로 오게 될 것인가?

 

 

 

.............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  # chatgpt # 프롬프트 # 리비젼 # 전용준 # 인공지능 # 콘텐츠 # 크리에이터 #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