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리비젼

고객경험관리 세미나 10월 5일 입소문마케팅 강의 10월 7일

YONG_X 2010. 9. 28. 00:50

안녕하십니까! 리비젼 아카데미 황 순귀 원장입니다. 

2008429일에 1차를 시작하여, 이 번 10월에는 42차와 43차가 되겠습니다.  

이 번에는 CRM과 가장 관련이 깊은 고객경험관리와 입소문 마케팅을 준비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축약한다면 관계는 경험의 결과물이기에 고객경험관리가 중요한 것이며,

그 경험의 전달이 입소문 마케팅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CRM과는 즉 고객관리와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이기 때문입니다.

 

 

42차는 고객경험관리(CEM)로서 CEMCRM, CS 등 관련 개념과는 무엇이 다른지,

왜 생겨 났으며, 정확한 의미는 무엇인지 또 어떤 구축절차를 걸쳐야 하는지

국내외 사례를 살펴본 후, 어떻게 고객경험을 측정하고 활용하는지를 알아 봅니다.

 

43차는 입소문 마케팅(WOM)으로서 최근에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 북등의 소셜 네트웍의

발전과 스마트 폰으로 인해 이제는 입소문의 존재와 흐름을 회사가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입소문 마케팅은 한 마디로 얘기 한다면 경험의 전달이라고 하겠으며, 잘 만 되면

B2C2C2C2C2C2C~~~~로 무한대로 퍼져 나갈 수 있기에 더 더욱 중요합니다. 

 

 

이에 CRM 과 가장 관련이 깊은 고객경험관리와 입소문 마케팅의 2과목으로 여러분과

만나고자 합니다. 

 

2010년 10월 강좌 2과목 :

   

   *  고객경험관리(CEM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 황 순귀 원장, 10월 5일(화)  

   *  입소문 마케팅(WOM : Word Of Mouth)                          - 황 순귀 원장, 10월 7일(목)    

 


 

<이하 과목별 소개> 

고객경험관리(CEM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일시:     2010년10월 5일(ghk)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경험관리(CEM)의 중요성과 도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선도 기업들이 CEM을 도입하여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았다는 이야기가 회자되면서 그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CEM을 도입하기 위해서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그 도입 범위와 구체적인 접근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실무담당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번 세미나는 CEM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구체적인 CEM 접근 방법들을 다양한 Global

기업들과 국내기업들의 사례를 함께 살펴봄으로써 실무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EM의 기본 개념 및 필요성
 - 고객 경험의 구성 요소
 - CS, CRM, CEM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CEM 과연 재무적 성과로 이어지는 것인가?
 - 의도된 차별화(Intended Differentiation)
 - 계획된 인프라 및 Back-End Process의 준비
 - CEM을 위한 Touch-Point 관리
 - CEM 추진 절차 및 조직 문제
 - CEM 구성 요소 및 도입 방법론
 - CEM 성숙도 모델
 - 고객 세분화를 활용한 CEM 최적화
 - CEM을 위한 VOC 분석 및 활용
 - CEM 국내 사례 및 트렌드
 - CEM  해외 사례 및 트렌드
 - 사례를 통하여 본 CEM  추진 성공 방안
 - 지속적인 CEM 업그레이드를 위한 고객경험의 측정과 활용

 

입소문 마케팅(WOM : Word Of Mouth)      

 

    일시:     2010년 10월 7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 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좀 더 수준 높은 고객관리의 목표는 Referral 즉 구전효과, 다시 말하면 입소문으로 고객이 스스로 고객을

불러오게 하는 것이다.

어찌 보면 CRM은 기존고객을 위주로, 또 거래 발생 후를 대상으로 하지만, 입소문 마케팅은 기존 고객을

포함하여 잠재 고객, 신규 고객도 대상으로 하며, 거래 전과 거래 이후를 모두 대상으로 한다.

 

그렇지만 이제까지는 입소문 마케팅을 회사가 통제 혹은 관리 할 수 없었는데 이제는 인터넷 특히 SNS

발전 및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통제 및 관리를 어느 정도 할 수 있게 되었고, 부정적인 입소문에 대해서는

관리 및 통제를 하여야만 하는 시기가 된 것이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입소문 마케팅은 고객이 이야기하게 만드는 것
 - 입소문 마케팅과  5T
 - 입소문 마케팅의 4대 규칙
 - 입소문은 언제나 최고의 마케팅 기법이었다
 - 우리 회사와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하는 사람을 찾아라
 - 좋은 입소문꾼을 알아 보는 법
 - 입소문꾼 분석표를 작성하라
 - 입소문꾼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 입소문 거리 관리
 - 오늘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입소문 거리를 찾아라
 - 입소문 거리가 되는 마케팅 캠페인을 펴라
 - 소문날 만한 회사가 되어라
 - 입소문 메시지가 쉽게 퍼지도록 만들어라
 -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 미디어
 - 추천장과 고객리뷰
 - B2B 입소문 마케팅
 - 고객 대화에 참여하는 방법 
 - 고객 행복의 힘
 - 부정적인 입소문에 대한 구체적 대응법
 - 입소문을 경청하고 그로부터 배워라
 - 고객 입소문을 추적하는 간단한 방법
 - 안 하면 후회하는 입소문 마케팅 기법 16가지 
 

 

 강의 신청 : 밑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은
  답신을 통해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첨부한 파워포인트 파일은 좀 더 상세한 교육소개 자료입니다.

첨부파일 2010.10리비젼교육안내.p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