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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젼

11월 10일 CRM Fundamental 11월 11일 CRM오해와 진실 [교육안내]

YONG_X 2010. 10. 26. 17:39

안녕하십니까! 리비젼 아카데미의 황 순귀원장입니다. 

벌써 리비젼 강좌가 44차가 넘어 이제는 45차와 46차의 2개의 강좌를 엽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프로세스를 변혁한다는 것은 이전과 전혀 다르게 생각하고

움직이고 커뮤니케이션한다는 의미이고, 이전에 해왔던 비즈니스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의 변신을 의미한다.(마이클 해머의 유저 '빨리, 싸게, 멋지게 중에서)

 

이 번 11월에는 이 때까지 해왔던 저의 CRM Fundamental 강의도 업그레이드 하여

무일푼 기업이 10년 만에 1조원대 쇼핑몰로 성장하고, 세계적 온라인 기업 아마존에

12억 달러라는 가격으로 인수합병되어 세상을 놀라게 한 재포스의 성공담 뒤에는

단기적인 이익을 좇기보다는 고객에게, 직원에게, 거래업체에게 행복을 선사한다는

토니 셰이의 Zappos 의 사례를 포함하였고,

 

어찌 보면 CRM은 고객을 위해 Process Innovation 이라 할 수 있는데, BPR의

창시자인 마이클 해머 박사의 유작인 '빨리 싸게 멋지게"라는 책에서도

좋은 사례를 정리해 보았고, 요즘 회자되고 있는 입소문 마케팅과 CEM도 연관시켜

보았습니다.

 

한편 전 용준박사의 CRM  Myth20   많이 보강하였습니다.

CRM에 대해서 잘못 알려져 있는 오해(Myth)를 전략, 조직, 프로세스, 기술 등 주제별로

사례와 함께 살펴보고 이를 바로잡을 수 있는 올바른 용어와 개념, CRM 방안을 설명합니다.

 

 

2010년 11월 강좌 2과목 :

   

   *  CRM Fundamental(고객관계관리 기본)    -         황 순귀 원장, 11월 10일(수)  

   *  고객세분화 기반의 타겟 마케팅 전략        -         전 용준 박사, 11월 11일(목)   

 

 

<이하 과목별 소개>

 

업그레이드 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일시:     2010년 11월 10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2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고객도 회사도 CRM을 모두 필요로 함에도 불구하고, CRM에 대해 그 내용이나 의미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기업   조직의 내부에서는 CRM 이라는 명칭을 가진 부서가 ! 무엇을 담당하는 부서인지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 이루어져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다지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다. 각 조직마다 CRM이라는 이름으로
 하는 활동이 각기 다르다 보니 그에 대한 다른 부서들에 속한 사람들의 이해도 천차만별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CRM을 잘 하는 것이겠지만, CRM 이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하는 것이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인지를 명확히  해야 한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전통적 고객관리의 3R과 입소문의 중요성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와 5T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CS와 CRM
 - CRM과 CEM

 - Process Innovation의 사례(마이클 해머의 저서중)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Zappos의 구체적 사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CRM Myth 20 : 오해와 진실


 

      일시:     2010년 11월 11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두가 저마다 나름대로 CRM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그리고 여전히 CRM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소위 전문가로 자타가 이야기 하는 분들의
  경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해는 단순히 오해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방향으로 CRM이 흘러가거나
  더 나은 방향으로 CRM이 발전하는 것을 저해하는 결과를 낳게 합니다.
  이 강좌에서는 CRM에 대해 오해가 흔하게 일어나고 있는 주요 항목들을 골라서 
  근본적으로 파헤쳐,  CRM 바로 알기를 시도해 봅니다.
  어떤 부분에 대해 잘못알고 있었거나 이해가 부족했었는가로 부터 현재의 CRM을
  올바른 방향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을 도입하면 당장 매출이 올라야 하는가?

  -  고객획득에는 유지에 비해 몇 배가 드는가?

  -  고객이탈 방지가 CRM의 가장 중요한 핵심인가?

  -  전략 따위는 없어도 CRM에 성공할 수 있는가?

  -  CRM과 고객만족경영은 동일한 것인가?

  -  고객들은 DM도 이메일도 원치 않는가?

  -  CRM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어리석은 사람들인가?

  -  고객이 불만을 말하는 것은 적신호인가?

  -  마케팅 + 영업 + 서비스 = CRM?

  -  상품력이 없으면 CRM은 소용없다?

  -  RFM은 고객등급 구분을 위한 세분화 방법이다? 

  -  CRM을 위해서는 반드시 DW(데이터 웨어하우스)가 있어야 하는가?

 

 

 강의 신청 : 밑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은
  답신을 통해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