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2023/09 9

GPT4 업그레이드 체크: 이미지 이해와 최신 정보 반영

GPT4 업그레이드 체크: 이미지 이해와 최신 정보 반영 GPT-4 업그레이드가 핫한 소식으로 전해졌으나 얼마나 완성도 있는 상태인지는 뚜껑을 열어봐야 알 일. 그래서 살펴본 것 꽤 복잡한 챠트도 파악할 수 있을까? 이 정도라면 어느정도는 파악이 되는 것 같은데, 역시 프롬팅(prompting)을 어떻게 할 것인가의 숙제는 그대로 남아 있겠지만 이미지 이해 까지는 기능적으로 상당히 유용할 듯. # 챗GPT, ChatGPT -4 기능 업데이트 : 이미지 인식 이해 , 최신 정보 반영 # 챗GPT, ChatGPT -4 기능 업데이트 : 이미지 인식 이해 , 최신 정보 반영 # 챗GPT, ChatGPT -4 기능 업데이트 : 이미지 인식 이해 , 최신 정보 반영 # 챗GPT, ChatGPT -4 기능 업데이트..

인공지능 2023.09.28

업무용 ChatGPT 사용자들의 오해 10가지

업무용 ChatGPT 사용자들의 오해 10가지 업무용으로 ChatGPT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이들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부분들 중에서 중요한(critical) 것들을 추려 보도록 구글 바드에게 요구해 보았다. ChatGPT 확산이 이루어진 시점이 2023년 이후라 ChatGPT는 관련 정보를 가지고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구글바드 : ChatGPT는 다양한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이지만, 사용자가 오해하는 부분도 많습니다. 다음은 가장 일반적인 오해 10가지입니다. [오해1] ChatGPT는 인간의 창의성을 대체하는 것입니다. ChatGPT는 창의적인 텍스트 형식을 생성할 수 있지만 인간의 창의성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인간의 창의성은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능력인 반면, ..

인공지능 2023.09.24

ChatGPT와 엔터프라이즈AI의 변화 추이와 시사점 (미국. ~2023.9)

ChatGPT와 엔터프라이즈AI의 변화 추이와 시사점 (미국. ~2023.9) [구글 바드. 이미지 인식 및 해석] 이미지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4개의 키워드에 대한 구글 검색지수 추이를 비교한 것이다. ChatGPT는 2022년 4월에 정점을 찍은 후 일시 감소하였으나 9월 크게 반등하고 있다. Enterprise AI는 2021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2023년에는 전년 대비 증가율이 0%로 정체되어 있다. AI Application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크게 증가하고 있다. Recommender System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완만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이의 의미를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ChatGPT의 감소세는 대규모 언어 모델에 대한 관심이..

카테고리 없음 2023.09.23

지방정부의 공무원들은 어떤 구체적인 업무들을 할까

지방정부의 공무원들은 어떤 구체적인 업무들을 할까 # 지방정부의 공무원들 chatgpt # 지방정부의 공무원들 chatgpt # 지방정부의 공무원들 chatgpt # 지방정부의 공무원들 chatgpt # 지방정부의 공무원들 chatgpt # 지방정부의 공무원들 chatgpt # 지방정부의 공무원들 chatgpt [ChatGPT 3.5] 지방정부 공무원들이 일상적으로 하는 업무는 매우 다양한 업무들 중 무작위로 선택한 30가지 구체적인 업무의 예시입니다. 지방세 수입과 관련한 세무 조사 및 정산 작업 도시 및 지역 계획 및 도시 개발 프로젝트 관리 도로 및 교통 시스템 유지보수와 교통 규제 주민 등록과 주민 정보 시스템 관리 보건의료 시스템 운영 및 건강 검진 프로그램 관리 지방 예산 및 재정 관리 복지 ..

인공지능 2023.09.22

ChatGPT를 사이트에서 개인화 상품추천 마케팅에 사용하는 방식

ChatGPT를 사이트에서 개인화 상품추천 마케팅에 사용하는 방식 ChatGPT가 상품추천(recommendation system, recsys)에 사용될 수있다고 하는데 대체 어떤 방법으로 가능하다는 것인가를 많이들 궁금해한다. 질문을 바꿔 보면 "ChatGPT를 개인화하고 상품 추천에 활용하기 위해 어떤 알고리즘과 모델을 사용할 것인가?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여 모델을 훈련시킬 것인가?" 정도가 된다. 간단한 예를 들어서 살펴보자. 추천의 상황과 맥락에 따라 프롬프트가 달라질 필요가 있다는 것이 드러난다. 그렇다면 예제를 상품을 넣어서 생각해 보자. 실제로는 좀 더 많은 상품의 구매이력과 조회이력이 존재할 것이다. 확장해서 예를 좀더 실감나게 만들어 보자. 마케팅 상황과 목적, 고객의 유형과 상태에 ..

인공지능 2023.09.21

마케팅 실무자로서 필요한 기본 지식을 확인하기 위한 10가지 질문

마케팅 실무자로서 필요한 기본 지식을 확인하기 위한 10가지 질문 마케팅을 하는 실무자들은 마케팅에 대해 어느 정도는 기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 ChatGPT에게 물어봤습니다 ChatGPT 3.5 :: 마케팅 실무자로서 필요한 기본 지식을 확인하기 위한 10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믹스의 주요 구성 요소는 무엇이며, 각각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을 이해하고 그 중 어떤 단계에서 고객을 참여시키는 것이 중요한가요? 목표 설정과 측정을 위해 어떤 KPI(Key Performance Indicator)가 가장 적절한가요? SWOT 분석을 통해 기업 또는 제품의 경쟁력을 어떻게 평가하나요?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어떤 플랫폼을 선택하고, 어떻게..

카테고리 없음 2023.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