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CRM

책 [CRM2.0] 의 온라인 서점에서의 흥행 성적을 보면서

YONG_X 2011. 11. 30. 15:41

[ CRM2.0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

이 제목의 책이 출간된 것이 벌써 만2년을 넘겼군요.

가끔씩은 몇권이 팔리나 호기심에 인터넷서점에 들려 체크해보기도 하고 했는데,

저자 자신도 요새는 한동안 관심을 두지 않기는 했었지만요.

물론, 황순귀 원장의 강의로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를 통해서는

그 내용을 전파하는 작업을 자주 했었지만요.

 

YES24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www.yes24.com/searchcorner/Result?keywordAd=&keyword=&domain=ALL&qdomain=%C0%FC%C3%BC&Gcode=000_004_001&query=crm   

 

2011년 11월, 오랜만에 인터넷 서점을 한바퀴 돌아봤습니다.

최근에 출간된 소크라테스와 CRM, 관심을 한번에 받았던 책 밑으로 CRM2.0 이 보이네요.

[ CRM ] 이란 제목을 단 책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직은 인기도에서 상위권(3위)에 있음이 나름 뿌듯함도 있었네요.

 

사실, 타겟으로 했던 독자층 자체가 학생이나 낮은 실행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들 보다는

관리자나 경영진이었던 탓에 (너무 한정했었다는 생각도 들지만요) 많이 팔리는 것은 그리 크게

신경쓰지 않았었던 것이지만.  (덕분이기도 한 듯, 책에 대한 평점도 그다지 높은 편은 아니었지요??? ^^)

 

읽기에 달콤하거나 맛깔나게 쓴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고통을 참고 읽어주신 독자분들께... 깊은 감사와 브끄럼움.... (^^)

 

교보문고에서도 한번 봤는데... 여기서도 판매량 7위 정도에 있더군요 ^^

내용을 보여주는 페이지를 보았더니만, (연관된 책으로 어떤 것들을 보여주는지 싶어서)

함께보면 좋은 책에 CRM2.0이 있는 황당한 장면을 목격!

헐~~~  (시스템에서의 사소한 실수였을 것 같습니다만)

여하간, ... THE CRM HANDBOOK과 나란히 보이는 군요.

 

 

 

이제 어느덧 만2년이 지났습니다.

그사이 세상과 CRM 환경이 많이 달라졌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소소한 변화들이 있었지요.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 미디어를 이용한 고객관리가 활성화되고

소셜네트워크가 전방위에서 활약하고 있기도 하구요.

 

저 자신도 새로운 시도들도 여러가지 해봤었지요.

맞춤화된 DM이나 POS와 연결된 할인쿠폰 등...

 

아직 CRM이 진화중인 것과 마찬가지로

[ CRM2.0 ] 책도 진화하고 조금은 다른 색깔을 가진 또는 조금은 더 다듬어지고 업그레이드된

동생을 만들 시기가 된 것도 같군요.

 

초등학생들이 읽는 앗!시리즈 처럼 [CRM이 덩실덩실] 같은 삽화가 들어있는 읽기 편한 책도 좋을 것 같고

[ CRM 오해와 진실 ]과 같은... 중량감 있는 책도 좋을 것 같구요.

[타겟 캠페인의 설계] 라든가 [실전: 고객 데이터 분석]과 같은 기능적인 내용에 대한 책도 좋을 것 같구요.

 

잘못하다간, 책만 쓰고 평생을 보내야할지도 모르겠네요 ...

(책 인세로는 입에 풀칠도 안될텐데.... ㅋ)

 

  

2011. 11월

 

[추신] 이미 책을 읽으셨던 분들은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 인터넷 카페에도 들려서

이런 저런 CRM에 대한 작은 명상들을 함께 공유해 주셔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