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2.0 : 고객중심경영 업그레이드 전략 - 내용요약>
(관련기사: http://www.ei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981 )
>> 저자: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 2009년 7월 출간
>> 출판사: 타임스퀘어
이미 많은 기업과 조직들이 CRM(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도입했고 실행해왔다.
그러나 그 결과가 장미빛만은 결코 아니었다.
많은 사람들이 CRM을 거부했고, 스스로 CRM을 주창하던 이들 조차 CRM을 버리고 떠나기도 했다.
CRM 도입에 많은 투자와 사람의 노력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그 결과에 만족해하는 이는 많지 않았다.
이 책은 이미 국내에서도 10년의 역사를 넘기고 있는 CRM의 도입과 실행과정과정에 대한 냉정한 반성과
이를 실질적으로 효과를 내는 CRM의 차세대 버전(즉 CRM2.0)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담고있다.
현장의 CRM전담부서를 이끌었던 황순귀 원장과 유통, 금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업종에서의
CRM전략과 고객분석을 컨설팅했던 전용준 박사는 이제 필요한 것은 현재의 CRM이
<(1) 체계적으로 수행되는가, (2) 전사적인 관점에서 출발하고 있는가,
(3) 자기 조직에 맞는 현실적인 목표와 방법을 선택했는가>에 대해
제대로 고민하는 것이며 그로부터 CRM 업그레이드를 위해 필요한 해법을 찾을 수 있다고
저자들 자신의 십여년에 걸친 실전 경험과 국내외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역설 한다.
또 아직CRM을 도입하지 않았거나 도입 초기인 기업들에 대해서도
먼저 도입한 기업들의 잘못된 점들을 살펴보므로써 실수를 미리부터 줄여갈 수 있도록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CRM과 CS 사이에서 개념 정의 조차 제대로 하고 있지 못한
공공기관등의 비영리 조직들에 대해서도 그에 맞는 특별한 조언을 해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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