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빅데이터

[빅데이터] 스몰 데이터의 역습: 왜, 누가 그리고 어떻게?

YONG_X 2014. 8. 4. 12:05



스몰 데이터의 역습: , 누가 그리고 어떻게?

- 데이터 붐의 오해와 혼란과 극복 사례들그리고 당면 과제들

http://www.comwor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065  )


"2014년을 <스몰 데이터의 역습>이 반드시 벌어져야

하는 한 해로 보고 쓰기 시작했던 이 컬럼 시리즈의

마지막(Part 3) 완결편이자 종합편이다.



무수한 비판과 논란을 낳을 수 있음을 알고 있었고,

정답과 현실적 대안을 모두 제시하기 어렵다는 점도 알고

있었으나 이런 논의의 존재 자체가 데이터를

판매하거나 구매해야 하는 양측에  모두 유익할 것이라는 판단을 했다."

 -- YONG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