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나의 이야기

자신에게 던져보면 좋은 30가지 질문 [ >전용준 :: 리비젼 ]

YONG_X 2014. 12. 7. 10:25

연말에 자신에게 던져보면 좋은 30가지 질문입니다.... 에 답해보기


YONG :: DEC 2014 


1. Who am I really?
나는 정말 누구일까?

-- 모르겠는데? 나는 나...?


2. What worries me most about the future?
미래에 (나에 관해) 가장 걱정되는 것은 무엇인가?

-- 자존심을 버리고 생계 따위를 따르는 비굴한 모습이 혹여라도 ... 


3. If this were the last day of my life, would I want to do what I am about to do today?
오늘이 나의 삶의 마지막날이면 나는 오늘 하려고 하는 것을 하길 원할까?

-- 아마도. 가장 중요한 걸 골라서 하려고 하면서 사니까


4. What am I really scared of?
내가 정말 두려워 하는 것은 무엇일까?

-- 망하기. 믿고 따라 주는 이들을 힘들게 할까 걱정 ... 


5. Am I holding on to something I need to let go of?
내가 버려야 할 것, 과감히 끊어야 할 것이 무엇일까?

-- 연민? 폭넓은 배려...? 동정...?


6. If not now, then when?
지금이 아니라면 그럼 언제 할까? (계속 마음에 걸리는 무언가에 대해)

-- 놀기. 연애? ㅎㅎ


7. What matters most in my life?
내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 창작. 일을 통해, 사는 시간을 통해 끊임없이 만들어 내기


8. What am I doing about the things that matter most in my life?
(7번 질문과 관련하여) 내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것과 관련해서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 진행. 실행. 계획 ... 다른 모두를 포기, 희생하면서 ... 


9. What do I matter?
내가 중요시 여기는 것들은 무엇일까?

-- 사기치지 않기. 잘모르면서 아는체 하지 않기. 두번세번 생각해보고 답을 내기. 

    남들의 경험을 충분히 검토하기.... 


10. Have I done anything lately worth remembering?
최근에 가장 가치 있고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인가?

-- 윈터플레이라는 밴드의 연주를 들었던 순간. 있을수 없는 incredible.... 그런 순간


11. Have I made someone smile today?
오늘 내가 누구를 웃음짓게 만들었는가?

-- 아이. 빼빼로가 좋다고 한다 ... 


12. What have I given up on?
내가 무엇을 포기 했는가?

-- 여유로운 삶. 편안한 퇴근. 자상한 아빠 ... 충분한 휴식 ... 그런 것들 ... 


13. When did I last push the boundaries of my comfort zone?
안전한 곳을 빠져나와 새로운 도전을 한 사례가 무엇이 있었는가?

-- 매일 모든 순간 ... 모두가 사례


14. If I had to instill one piece of advice in a newborn baby’s mind, what advice would I give?
내가 만약 방금 태어난 나의 아이에게 한가지 조언을 준다면 무엇을 줄 것인가?

-- 너 원하는대로 살아라 ... 모두 옳지 않으니 모두 그르지도 않으니 ...

    그냥 느낌대로 ... 후회없이 ... 아니 후회하지 않으면서 ...  


15. What small act of kindness was I once shown that I will never forget?
내가 남에게 친절을 베푼 사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잊지 못할 것은 무엇인가?

-- 사소한 친절이야 수시로 ... 그닥 친절한 편도 아닌데 ... 


16. How shall I live, knowing I will die?
내가 언젠가 죽는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 어떻게 살아야 할까?

-- 지금 이대로


17. What do I need to change about myself?
내 모습에서 바뀌어야 할 것은 무엇인가?

-- 바뀌면 안된다. 그 건 내가 아니야. 바뀌지 않도록 투쟁해야한다


18. Is it more important to love or be loved?
내가 누군가를 사랑하는게 중요한가, 사랑을 받는게 중요한가?

-- 사랑하는게. 사랑은 주는게 더 행복하다. 적어도 내 경우엔 


19. How many of my friends would I trust with my life?
내 삶에 있어 나는 몇명의 친구들을 정말로 신뢰하는가?

-- 신뢰란 무엇인가? 그들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를 예상할 수 있다면

    그게 바로 신뢰 아닌가?


20. Who has had the greatest impact on my life?
내 인생에 가장 강력한 영향을 준 사람은 누구인가?

-- James Martin ... ? 


21. What is the 3 books which has had the greatest impact on my life?
내 인생에 강력한 영향을 끼친 3가지 책이 무엇인가? 
(그 책으로부터 내가 '무엇'을 배웠는가?)

-- information engineering ; mastering data mining ; the mckinsey way

:: 분해와 통합, 연결의 정리

:: 현실과 이론의 차이, 분야에 대한 이해 중요성

:: 단순화의 가치


22. What is the 3 quotes which has had the greatest impact on my life?
내 인생에 강력한 영향을 끼친 3개의 글구는 무엇인가?



23. What do I want most in life?
나는 내 인생에서 무엇을 가장 원하는가?


24. What is life calling of me?
내 인생의 콜링(소명, 삶의 목적)인 무엇인가?


25. Which is worse: failing or never trying?
무엇이 더 최악인가? 실패하는 것 아니면 아예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

-- never trying ... that's the deadth


26. What are the things I think I need to do but keep delaying? Why not start just now?
내가 반드시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중요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미루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지금 바로 시작하는게 어떨까?


27. What’s the one thing I’d like others to remember about me at the end of my life?
내가 내 삶의 마지막일 때 다른 사람들이 나에 대해 기억해주었으면 하는 단 한가지는 무엇인가?


28. Does it really matter what others think about me?
남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정말 그렇게 중요한가?


29. To what degree have I actually controlled the course my life has taken?
어떤 정도로 나는 내 삶을 잘 통제하며 나아가고 있는가?


30. If I pick only one thing which I want to achieve this year, What is it?
당신이 올해 달성하고 싶은 것을 단 하나만 고른다면 그 것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