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8월에도 몇가지 과목을 개설합니다. 그 일부로 타겟 마케팅 캠페인과 고객 데이터 분석
두 과목을 개설하려고 합니다.
타겟 마케팅의 기술과 방법들이 다양해지고, 관련된 참고할 만한 사례들도 늘어 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환경에 따른 타겟 캠페인 방법들을 사례와 더불어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이전과는 달리 업종을 유통으로 좀 한정해서 조금더 촛점있는, 집중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유통도 다양하다보니 그안에서의 논의 거리만 해도 시간이 부족하지 않을까 싶네요.
좀 더 실전적인 쪽에 비중을 더 두려고도 하고 있구요.
고객분석은 좀 더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최근의 사례들을 좀 더 보강해보려 준비중이구요.
안내 내용은 계속 Update 될 겁니다.
- 전용준 (http://www.facebook.com : [ 전용준 ] )
리비젼아카데미 카페 관련글 : http://cafe.daum.net/revisioncrm/KVAy/79
(8월 3일: 고객분석과 마이닝 활용에 관한 강의 안내 내용 추가 되었습니다 )
[과목A]
리테일에서의
CRM 타겟 캠페인 전략, 방법, 기술, 사례
* 최종 일정은 아니라, 변동 있을 수 있습니다. 변동시 사전공지 합니다. |
과목의 개요:
CRM에서 타겟 캠페인이 차지하는 외형적인 비중은 매우 큽니다. 하지만, 많은
고객별 마케팅 캠페인이 성공하지 못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캠페인의 목표 설정 자체가 구체적이지 못해서 입니다. 업종과 자사의 특성에 맞는 캠페인의 주제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고그에 적합한 대상 고객을 보다 정확하게 찾아내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에서의 타겟마케팅 캠페인의 목적과 기대효과
- 현재의 리테일 Retail CRM 캠페인 문제점
- 타겟캠페인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List, Offer, Creative, Channel/Timing
- 타겟캠페인 설계 프로세스 (캠페인 주제의 발견 중심)
- 고객Base의 특성파악: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활용
- 고객세분화 기법 (RFM, LTV, Grid Vs. Cluster)의 활용
- 구매상품 연관성분석을 이용한 타겟 캠페인 개발
- 캠페인 실행계획 수립: on/Off/Inbound/Outbound 채널, 메시지, 타이밍, 크리에이티브 결정
- 테스트 캠페인 설계 : Test/Control 그룹, A-B테스트
- 캠페인 결과의 측정/ 분석, ROI 평가 및 캠페인 반응고객 Profile 분석
- 캠페인 고도화: 세분화, 최적화, 개인화(1:1)
- 국내외 리테일(유통) 산업 타겟캠페인 실전 적용 사례와 교훈 연구
- 타겟캠페인 성공의 관건 CSF 종합
강의 신청 또는 문의 : 아래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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