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봄 입니다. 자연이 권리를 되찾는 계절입니다.(카산드라의 거울 - 베르나르 베르베르)
안녕하십니까 리비젼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황순귀 원장입니다.
이번 4월에는 56~59차의 4개의 강좌가 열립니다.
신춘을 맞이하여 리비젼아카데미에서도 새롭게 야간강좌도 준비했습니다. 이 야간 강좌는 바쁘신 직장인 수강자들을 위해 각 과목을 축약하여 반듯이 알아야되는 '엑기스'만 전달해드립니다.
이 야간강좌는 2과목 이상 사전등록 시 수강료 할인 혜택을 드리며 필요한 강좌만 따로 들으셔도 좋습니다.
2011년 4월 강좌 4과목 :
* CRM Fundamental - 황 순귀 원장, 4월 19일(화)
*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Part 1 - 전 용준 박사, 4월 20일(수)
*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Part 2 - 허 윤 대표, 4월 21일(목)
* 고객경험관리(CEM)와 입소문 - 황 순귀 원장, 4월 22일(금)
<이하 과목별 소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 야간강좌
일시: 2011년 4월 19일(수) 오후 7:00~9:00 (2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0만원 (사전등록기준,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타 야간 강좌 추가 수강 시 할인(1과목 수강시 100,000원, 2과목 150,000원 3과목 200,000원)
과목의 개요:
CRM을 한다고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CRM을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의 측면으로만 이해하여
회사내에 축적된 고객관련과 매출관련 데이터만을 분석하여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아 뭔가
캠페인을 전개하여 매출을 더 올리고자 노력하지만 실제 결과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CRM과 CRM 관련 이론, 이를테면 전통적 고객관리, 입소문 마케팅 또 고객경험
관리를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입니다. 분석만이 아닌 관련사항들도 정확히 알고, CRM이 무엇인지
동시에 정확히 알고, CRM과 관련 부분을 연계하여 동시에 실행하여야만 실적이 배가 될 수 있습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전통적 고객관리의 3R과 입소문의 중요성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와 5T
- 고객경험관리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Part 1~2 - 야간강좌
일시: 2011년 4월 20일(수) 오후 7:00~9:00 (2시간) - 이론편
2011년 4월 21일(목) 오후 7:00~9:00(2시간) - 사례편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전용준 박사 / 리비젼컨설팅 대표 - 이론편
허 윤 위즈페니언 대표 - 사례편
수강료: Part 당 10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타 야간 강좌 추가 수강 시 할인(1과목 수강시100,000원, 2과목 150,000원 3과목 200,000원)
과목의 개요:
- 고객 데이터분석의 개념과 범위, 유형, 수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현황, 이슈와 문제점
-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흔한 오해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 사례를 통한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활용 과정 이해
-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예측모델링 기법
-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기법
[ 사례편]
- CRM 고객 세분화 개념
- Macro Segmentation과 Micro Segmentation 이해
- 고객 특성 기반의 세분화 방법
- 고객 세분화를 통한 타켓마케팅 개발
- 패션업체의 상품추천 모델 사례
- 보험 업체의 상품추천 모델 사례
- 은행의 상품추천 모델 사례
고객경험관리(CEM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마케팅 - 주간강좌
일시: 2011년 4월 22일(금)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경험관리(CEM)의 중요성과 도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선도 기업들이 CEM을
도입하여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았다는 이야기가 회자되면서 그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CEM을
도입하기 위해서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그 도입 범위와 구체적인 접근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실무담당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번 세미나는 CEM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구체적인 CEM 접근 방법들을 다양한 Global기업들과 국내기업들의 사례를 함께 살펴봄으로써 실무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EM의 기본 개념 및 필요성
- 고객 경험의 구성 요소
- CS, CRM, CEM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CEM 과연 재무적 성과로 이어지는 것인가?
- 의도된 차별화(Intended Differentiation)
- 계획된 인프라 및 Back-End Process의 준비
- CEM을 위한 Touch-Point 관리
- CEM 추진 절차 및 조직 문제
- CEM 국내 / 해외 사례
- CEM 트렌드
- 사례 및 트렌드를 통하여 본 CEM 추진 성공 방안
- 입소문 마케팅과 5T
- 안하면 후회하는 입소문 마케팅 기법 16가지!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 원본글 보러가기 : http://cafe.daum.net/revisioncrm/KVAy/71 ]
*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은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강좌 수강신청등록은 '사전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리비젼'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rget Marketing과 캠페인 Upgrade 전략 세미나 2011 [7월 5일 공개행사] (0) | 2011.06.28 |
---|---|
B2B 마케팅에서의 소셜네트워킹 활용 [2011년5월 리비젼아카데미세미나] (0) | 2011.05.10 |
2011년 3월 리비젼CRM강좌 안내 [전술, 오해와 진실, CEM경험관리] (0) | 2011.03.01 |
황순귀 원장의 리비젼 아카데미 CRM 교육 안내 [2011 2월] (0) | 2011.02.11 |
CRM 고객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강의 계획 [ 2011년 2월 15일 ] (0) | 2011.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