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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APR] 사월 CRM 강좌안내 _ 리비젼아카데미

YONG_X 2011. 4. 4. 07:36

 

바야흐로 봄 입니다. 자연이 권리를 되찾는 계절입니다.(카산드라의 거울 - 베르나르 베르베르)

 

안녕하십니까 리비젼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황순귀 원장입니다.

이번 4월에는 56~59차의 4개의 강좌가 열립니다.

신춘을 맞이하여 리비젼아카데미에서도 새롭게 야간강좌도 준비했습니다. 이 야간 강좌는 바쁘신 직장인 수강자들을 위해 각 과목을 축약하여 반듯이 알아야되는 '엑기스'만 전달해드립니다. 

 

이 야간강좌는 2과목 이상 사전등록 시 수강료 할인 혜택을 드리며 필요한 강좌만 따로 들으셔도 좋습니다.

 

 

 

 

2011년 4월 강좌 4과목 :

 

   *  CRM Fundamental                            -         황 순귀 원장, 4월 19일(화)

   *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Part 1   -         전 용준 박사, 4월 20일(수)  

   *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Part 2   -         허    윤 대표, 4월 21일(목)  

   *  고객경험관리(CEM)와 입소문                -          황 순귀 원장, 4월 22일(금)   

 

<이하 과목별 소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 야간강좌

  

    

      일시:     2011년 4월 19일(수)  오후 7:00~9:00 (2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0만원 (사전등록기준,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타 야간 강좌 추가 수강 시 할인(1과목 수강시 100,000원, 2과목 150,000원 3과목 200,000원)

 

 

  과목의 개요: 

 

CRM을 한다고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CRM을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의 측면으로만 이해하여

회사내에 축적된 고객관련과 매출관련  데이터만을 분석하여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아  뭔가

캠페인을 전개하여 매출을 더 올리고자 노력하지만 실제 결과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CRM과 CRM 관련 이론, 이를테면 전통적 고객관리, 입소문 마케팅 또 고객경험

관리를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입니다. 분석만이 아닌 관련사항들도 정확히 알고, CRM이 무엇인지

동시에 정확히 알고, CRM과 관련 부분을 연계하여 동시에 실행하여야만 실적이 배가 될 수 있습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전통적 고객관리의 3R과 입소문의 중요성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와 5T

 - 고객경험관리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Part 1~2 - 야간강좌

 

 

 

        일시:     2011년 4월 20일(수)  오후 7:00~9:00 (2시간) - 이론편

                  2011년 4월 21일(목)  오후 7:00~9:00(2시간) - 사례편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전용준 박사 / 리비젼컨설팅 대표 - 이론편

                   허   윤  위즈페니언 대표 - 사례편

       수강료:  Part 당 10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타 야간 강좌 추가 수강 시 할인(1과목 수강시100,000원, 2과목 150,000원 3과목 200,000원)

 

 

 

 

과목의 개요: 

  

고객데이터는 매일 매일 쌓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하고 그것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CRM을 하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 가장 큰 원인은 고객데이터를 분석하는 목적과
방법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세분화와 캠페인 타게팅을 통해 고객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예측입니다. 일기예보를 듣고,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마케팅에도 예측이 필요합니다. 누가 다음 달에 구매를 할 것인지, 누가 DM에
반응할 것인지 이를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데이터 마이닝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이론편]

- 고객 데이터분석의 개념과 범위, 유형, 수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현황, 이슈와 문제점
-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흔한 오해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 사례를 통한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활용 과정 이해
-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예측모델링 기법
-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기법

 

 

 [ 사례편]
- CRM 고객 세분화 개념

- Macro Segmentation과 Micro Segmentation 이해

- 고객 특성 기반의 세분화 방법

- 고객 세분화를 통한 타켓마케팅 개발

- 패션업체의 상품추천 모델 사례

- 보험 업체의 상품추천 모델 사례

- 은행의 상품추천 모델 사례

 

 

 

고객경험관리(CEM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마케팅  - 주간강좌

 

   

  일시:     2011년 4월 22일(금)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경험관리(CEM)의 중요성과 도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선도 기업들이 CEM을

도입하여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았다는 이야기가 회자되면서 그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CEM을

도입하기 위해서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그 도입 범위와 구체적인 접근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실무담당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번 세미나는 CEM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구체적인 CEM 접근 방법들을 다양한 Global기업들과 국내기업들의 사례를 함께 살펴봄으로써 실무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EM의 기본 개념 및 필요성
 - 고객 경험의 구성 요소
 - CS, CRM, CEM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CEM 과연 재무적 성과로 이어지는 것인가?
 - 의도된 차별화(Intended Differentiation)
 - 계획된 인프라 및 Back-End Process의 준비
 - CEM을 위한 Touch-Point 관리
 - CEM 추진 절차 및 조직 문제 
 - CEM 국내 / 해외 사례

 - CEM 트렌드 
 - 사례 및 트렌드를 통하여 본 CEM  추진 성공 방안 

 - 입소문 마케팅과 5T

 - 안하면 후회하는 입소문 마케팅 기법 16가지!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 원본글 보러가기 :  http://cafe.daum.net/revisioncrm/KVAy/71   ]

 

 

*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은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강좌 수강신청등록은 '사전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201104_리비젼CRM교육안내(20110401).p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