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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젼

리비젼 아카데미 CRM 강좌 2011년 10월 [안내]

YONG_X 2011. 10. 14. 19:04

 

리비젼 황순귀의 고객관리(CRM) 관련 10월 강좌(74차 ~ 77차) 안내

 

|리비젼아카데미 교육 안내 

 

 

원문 http://cafe.daum.net/revisioncrm/KVAy/82

 

첨부파일 2011_10_리비젼교육안내.ppt

 

안녕하십니까? 리비젼 아카데미의 황 순귀원장입니다.

2011년 4/4 분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나이가 들면 세월이 빠르다는 것!

20대면 시속 20키로, 30대면 시속 30키로, 40대면 시속 40키로를 실감합니다.

하여튼 2011년 마무리를 잘 하는 4/4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 분기에는 뭔가 월별로 주제를 두어 마무리를 합니다.

 

이번 10월에는 고객관리 즉 CRM을 정리하는데, '고객관리의 기본'은 무엇인지와

현장 즉 '매장에서의 고객관리'와 미국에서 '미국인을 사로잡는 차별화된 베스트

25 점포'들이 어떻게 전국의 대형 체인점들과 대항하며 성장하였는지를,

그리고 전 용준박사가 CRM의 이름하에 이루어져온 다양한 '전술적인” 활동과

방법/기법들'을 다시 검토해 좀 더 가시적이고 즉각적인 성과를 낼 방안을 준비

하였습니다.

 

2011년 10월 강좌 4과목 : 

   *  업그레이드된 고객관리 기본                 -          황 순귀 원장, 10월 26일(수)  

   *  매장 고객관리(현장 CRM)                    -          황 순귀 원장, 10월 27일(목)   

   *  미국을 사로잡는 슈퍼스타 소매점 25       -          황 순귀 원장, 10월 28일(금)

   *  고객관리(CRM)의 전술과 기법               -          전 용준 박사, 10월 31일(월)       

 

 

<이하 과목별 소개>

 

업그레이드 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일시:     2011년 10월 26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8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카드가능, 교재제공 )  
 

 

 

  과목의 개요: 

 

CRM을 한다고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CRM을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의 측면으로만 이해하여

회사내에 축적된 고객관련과 매출관련  데이터만을 분석하여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아  뭔가

캠페인을 전개하여 매출을 더 올리고자 노력하지만 실제 결과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CRM과 CRM 관련 이론, 이를테면 전통적 고객관리, 입소문 마케팅 또 고객경험

관리를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입니다. 분석만이 아닌 관련사항들도 정확히 알고, CRM이 무엇인지

동시에 정확히 알고, CRM과 관련 부분을 연계하여 동시에 실행하여야만 실적이 배가 될 수 있습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전통적 고객관리의 3R과 입소문의 중요성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와 5T

 - 고객경험관리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Intelligent, intended, emotional Differentiation

 

매장에서의 고객관리(현장 CRM)

   

    

     일시:     2011년 10월 27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8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카드가능, 교재제공 )
  

 

  과목의 개요: 

 

이제까지 매장(점포)에서의 고객관리는 유능한 점장 또는 판매사원의 개인기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런데 그 점장이나 판매사원이 바뀌면 매출이 바뀝니다.

그래서는 안 됩니다. 우선 매장 마케팅 쉽게 얘기한다면 매장에서의 장사의 특성과

과정을 정확히 이해하여야 합니다. 그런 연후에 고객과의 제 1선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맺게되는 판매사원의 통일된 매뉴얼화 된 고객관리가 덧 붙여져야만 CRM은 제대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 현장의 판매사원들의 통일된 매뉴얼화 한  그 것이 현장

CRM 즉 매장에서의 고객관리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매장 마케팅의 특성 : 현장성, 지역성, 경험성

 - 매장 마케팅의 과정 : 특성분석, 목표설정, 도구의 선정

 - 매장에서의 고객관리의 성공 사례 및 성공요인 정리

 - 지금까지의 고객관리의 문제점과 현장 CRM의 중요성

 - 현재의 고객응대및 이벤트의 문제점 그리고 대안

 - 오락 이벤트, 계몽 이벤트, !:1 이벤트란?

 - 고객육성 이벤트 캘린더란 무엇이며 작성법

 - 현재의 판촉방법과 매장 만들기의 문제점과 대안

 - 고객 설문 조사는 누구를 대상으로 언제?

 - Thank You Message Card 란 무엇인가?

 - 바람직한 매장 만들기의 4요소

 - 마케팅 스토리 매트릭스란 무엇이며 그 작성법

 - 고객관리 매뉴얼 사례  

 

미국을 사로잡는 슈퍼스타 소매점 25(소매점의 차별화)

 

   

  일시:     2011년10월28일(금)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8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카드가능, 교재제공 )    

 

 과목의 개요: 

 

미국내 100대 소매회사들은 개별 매장148,000 곳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이런 전국의 대형 체인점에 대항하며 차별적인 제품과 효과적인 서비스를 통해 미국에

단 하나뿐인 소매 사업체를 운영하는 슈퍼스타 점포 25 점포의 생성과정, 운영 현황을 

파악하여, 매장의 크기나 어떤 종목의 소매 부문이냐에 상관없이 소매점과 소비재 제조사

라면 과연 생존과 성장의 키워드는 무엇인지를 알아본다.

차별화로 대형마트를 무릎 꿇린 1등 가게의 비밀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소매점의 차별화 5 원칙

   ( 독특화, 전문화, 고급화, 서비스의 차별화, 마켓리더가 되라)
 - 쇼핑을 놀이로 만든다(정글 짐스)

 - 세상의 모든 칼이 다 있다(스모키 마운틴 나이프)

 - 뉴요커들의 입맛을 사로잡다(제이바스)

 - 장난감은 장난감으로 끝나지 않는다(토이하우스 앤 베이비)

 - 150년간 랜드마크가 되다(검프스)

 -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간다.(베링스)

 - 구입에서 설치까지 책임진다. (앱스 일렉트로닉스)

 - 한번 맛보면 살 수 밖에 없다(서던 시즌)

 -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생각한다(카펫 앤 홈)

 - 가족 기업의 롤모텔이 되다(하트빌 하드웨어)

 

고객관리의 전술과 기법(전술적 측면의 세부 실행방법 업그레이드)   

 

 

       일시:     2011년 10월 31일(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전 용준박사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18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카드가능, 교재제공 ) 

 

 과목의 개요: 

 

성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에는 재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 것이 CRM 이든 다른 것이든 

모든 활동에는 노력과 비용이 들어 가니 당연히 가시적 성과를 보여주어야 지속과 확대가 가능합니다.
이 세미나를 통해서는 CRM2.0에서 제시했던 <전략적, 장기적, 전사적 관점에서의 큰 방향성 변화>는

잠시 접어두고 이제껏 CRM의 이름하에 이루져온 다양한 <“전술적인” 활동과 방법/기법들>을 다시 검토해

좀 더 가시적이고 즉각적인 성과를 낼 방안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2.0: 전략적 Upgrade와 전술적 Upgrade의 차이 이해 
- 2.0 전술의 4가지 원칙 : 원하는 것을, 즐겁게, 귀찮지 않게, 이해 하게끔
- 기존고객 유지와 신규고객 확보간의 균형과 연계
- 이탈 유형 분류를 통한 떠난 고객 되찾기 업그레이드
- 경계선 상의 고객 파악 및 관리 방안
- 초우량 고객관리의 허와 실
- 업그레이드된 우수고객관리
- 일반고객에 대한 취사선택

- 업그레이드된 교차판매
- 고객불만 처리의 업그레이드 방법

- 체계화된 감사편지 쓰기
- 채널 활용의 업그레이드(SMS, 이메일)
- 업그레이드된 Advocate 양성(동호회, 카페, 블로그, SNS)

 

 

 

 강의 신청 : 밑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