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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2.0 혁신, 캠페인, 분석, 진정성 마케팅 [2011년 8월 리비젼CRM교육]

YONG_X 2011. 8. 4. 14:17

 

안녕하십니까? 리비젼 아카데미의 황 순귀원장입니다.

 

이 번 8월에는 4개 강좌를 준비했습니다.

CRM의 기본을 넘어 어떻게 큰 성과를 내기 위해 무엇이 바뀌어야 하는가를 알아보는 CRM 2.0과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열광하게 하기 위한, 현재 마케팅의 가장 중심에 선 키워드

바로 [ 진정성 ]에 의한 마케팅에 관해 저 황 순귀가 강의합니다.

 

그리고 CRM에 있어서 가시적인 실적을 보여 줄 수 있는 핵심 수단인 캠페인 (즉, Action)에 대해

전략, 방법, 기술, 사례를 B2C의 유통/서비스 산업에 Focus해서,

그리고 고객에 대한 이해를 위한 분석과 마이닝의 활용 (즉, Understanding)도

전 용준 대표가 사례중심으로 강의 합니다. Understanding과 Action을 연결시켜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11년 8월 강좌 4과목 :

 

   *  CRM(고객관계관리) 2.0  - 황 순귀 원장, 8월 22일(월)  

   *  CRM 타겟 캠페인 전략, 방법, 기술, 사례 -  전 용준 대표, 8월 23일(화)  

   *  진정성 마케팅 -  황 순귀 원장, 8월 24일(수)  

   *  CRM 고객분석과 마이닝 활용-  전 용준 대표, 8월 25일(목)    

 

    

<이하 과목별 소개>

 


 

<이하 과목별 소개>

 

[A]

고객관계관리(CRM ) 2.0   

  

  일시:     2011년 8월 22일(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8만원 (부가세별도, 교재제공, 카드가능,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지난 십여년간 CRM을 도입하고 실행해온 많은 조직에서 그 성과는 명확하게 보이지 않고

실패와 논란은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근본적으로 CRM이 무엇이기에 어떤 것을 목표로 삼고

얼마나 과감하게 추진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부족했던 것이그 원인입니다.

현실적으로 도달 가능한 목표를 정하고 좀 더 체계적으로, 또 어떤 부분은 매우 과감하게,

현재의 CRM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구체적인 방안 즉 <CRM2.0>에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해야 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지금의 CRM 이 가진 문제점, 최근의 CRM 동향 그리고 CRM 2.0 혁신
- 2.0의 키워드: 현실적, 체계적, 전사적
- CRM 기획의 문제점
- 타깃 마케팅과 캠페인
- 왜 예측에 따른 경영을 해야 하나
- 고객 세분화 활용
- 고객 가치의 산출 및 활용
- 고객 분석과 전사 사업 전략의 연결
- 고객유지와 신규고객 확보
- 교차판매와 고객가치 제고
- 고객불만의 해결
- 휴면,이탈 고객 깨우기(이탈율 5%와 수익성 25~85% up)
- CRM 의 역할과 책임
- 채널의 통합과 IMC
- 고객정보 관리의 현실적 제약
- 규모의 경제와 혁신

 

[B]

리테일에서의

CRM 타겟 캠페인 전략, 방법, 기술, 사례        

 

  • 일시:     2011년 8월 23일(화) 오후 2:00 ~6:00
  •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 강사:     전 용준 리비젼 컨설팅 대표
  • 수강료:  18만원 (부가세별도, 교재제공, 세금계산서 발행,카드 가능)

 

 

과목의 개요: 

 

CRM에서 타겟 캠페인이 차지하는 외형적인 비중은 매우 큽니다. 하지만, 많은 

고객별 마케팅 캠페인이
성공하지 못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캠페인의 목표 설정 자체가

구체적이지 못해서 입니다. 업종과 자사의 특성에 맞는 캠페인의 주제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그에 적합한 대상 고객을 보다 정확하게 찾아내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강좌에서는 특히 유통업 Retail (B2C) 에 집중해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특성을 구분하고 그에 따른 캠페인 기회를 도출하며 다시 정교한 타게팅을 실시하며, 

적절한 타이밍과 채널을 선정하여 CRM에서의 타겟 캠페인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기법에 대해 사례를 바탕으로의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에서의 타겟마케팅 캠페인의 목적과 기대효과  
 - 현재의 리테일 Retail CRM 캠페인 문제점
 - 타겟캠페인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List, Offer, Creative, Channel/Timing
 - 타겟캠페인 설계 프로세스 (캠페인 주제의 발견 중심) 
 - 고객Base의 특성파악: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활용
 - 고객세분화 기법 (RFM, LTV, Grid Vs. Cluster)의 활용
 - 구매상품 연관성분석을 이용한 타겟 캠페인 개발 
 - 캠페인 실행계획 수립: on/Off/Inbound/Outbound 채널, 메시지, 타이밍, 크리에이티브 결정 
 - 테스트 캠페인 설계 : Test/Control 그룹, A-B테스트
 - 캠페인 결과의 측정/ 분석, ROI 평가 및  캠페인 반응고객 Profile 분석 
 - 캠페인 고도화: 세분화, 최적화, 개인화(1:1) 

 - 국내외 리테일(유통) 산업 타겟캠페인 실전 적용 사례와 교훈 연구 
 - 타겟캠페인 성공의 관건 CSF 종합

 

[C]

진정성 마케팅의 구체적인 사례   

  

  일시:     2011년 8월 24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8만원 (부가세별도, 교재제공, 카드가능,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앞으로의 소비는 품질과 가격, 디자인만에 의해 결정되었던 과거와는 달리

정직과 신뢰를 구매하는 '착한 소비자'가 주도해갑니다. 

본 강의에서 소개하는 기업들은 [ 진정성 Authenticity ]을 통해

전혀 새로운 소비자의 탄생에 대응했고,

지난 수년간 15% 이상의 성장율을 기록하며 성공을 이루고 있습니다.

과연 이 기업들이 진정성을 어떻게 구체화시켜 마케팅에 성공했는지를 이해하고

우리 기업들이 성공하기 위한 교훈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기업의 새로운 미래, 착한 소비자에 주목하라

- 새로운 소비자의 탄생

- 설득력있는 명분을 제시하라

- 모든 것을 경쟁자보다 더 많이 제공하라

- 신뢰받는 유통경로를 확보하라

- 철저하게 단순화하라

- 법보다 더 엄격한 정직을 추구하라

- 스스로가 제품의 구매자가 되라

- 고객의 놀이터를 마련하라

- 근본을 기억하라

- 국내외 진정성 마케팅 최근 실전 사례

( 참고자료1:   http://cafe.daum.net/revisioncrm/Lcbg/218  진정성 마케팅의 CRM의 출발점

  참고자료2:   http://cafe.daum.net/revisioncrm/KLP7/86 

                   고객불만의 근본적인 원인은 무엇인가? 고객을 기쁘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하는가? 

               [동영상 특강]|)

   

[D]

CRM 고객 분석과 마이닝 활용

 

        일시:     2011년 8월 25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 용준 리비젼 컨설팅 대표

        수강료:  18만원 (부가세별도, 교재제공, 카드가능,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여전히 고객 데이터를 심도있게 분석하고 그것을 CRM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경우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 분석이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결국 무엇을 분석해서 어떤 결과를 얻어야 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구성 파악, 세분화, 캠페인 타게팅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데이터를 어떤 방식으로

분석해서 CRM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고객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CRM이란 것이 그저 추상적인 개념에 머물수 밖에 없고

고객들에게 구체적인 Action을 취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CRM이라는 맥락에서의 고객 데이터 분석을 기획하고,

목표하는 결과를 설계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탐색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우리 고객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우리가 고객들에 대해 어떤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발견해가는 방법들을

사례들을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또, 데이터 마이닝을 막연히 복잡한 기술의 하나로서가 아니라

실제로 고객을 분석하는데 

편리한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들을 이야기 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고객 데이터 분석이란 무엇인가, 왜 필요한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현상과 이슈
-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흔한 오해 Myths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방법
- 사례를 통한 [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 활용 과정 이해
- 기법: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모델링,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 데이터 준비 및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프로세스 및 사례
- 예측 모델 개발 및 모델 평가
- 유통업체의 캠페인 타게팅, 통신사의 캠페인 타게팅
- 교차판매를 위한 캠페인 대상 선정,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이탈가능성 예측, 재구매 예측
- 고객생애가치 (Customer Lifetime Value) 산정과 고객등급 산정, 고객세분화 응용
- 장바구니 분석과 교차판매 방법 및 유통업체 적용 사례
- 탐색적 분석을 통한 Descriptive 분석결과의 활용
- 데이터 분석 인력, 조직, 성공요인 CSF와 확산 방안
 

 

 

 강의 신청 또는 문의 : 아래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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