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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젼

리비젼 2012년 1월 [CRM 교육]

YONG_X 2012. 1. 5. 16:09

2012년 1월 CRM 교육

 

카페에 올라있던 글 옮겨 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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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리비젼 아카데미의 황 순귀원장입니다.

임진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 원하시는 것들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교수는 그의 저서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한다>에서

행복은 구체적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김 교수는 ‘하얀 침대시트’를 깔고 침실

조명을 아늑하고 부드러운 ‘백열등’으로 바꾸니 행복해졌다고 말한다. 그는 이

답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을 고민했다 했다. 그리고 그 행복을 얻기 위해 월급

전부를 포기하고, 아내로부터 하얀 침대시트를 얻어냈다.

주변을 둘러보면 행복한 사람들은 항상 스스로에게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할 수

있을까’를 묻는다. 그 물음을 통해 구체적인 답을 얻고 실천한다.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많이 벌까’ ‘어떻게 하면 더 높은 자리에 오를까’에 집착하지 않는다.

행복을 얻기 위해 기존의 것을 버리고 용기있게 선택한다.

새해를 맞아 자신의 행복에 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

내가 행복한 때가 언제인지, 더 행복해지고 더 재밌는 삶을 위해 올 한해

무엇을 할지 적어보는 거다. (행복의 구체성과 선택 - 양선아기자)

http://www.hani.co.kr/arti/opinion/column/512823.html (전문을 보려면)

 

이번 1월에는 82차, 83차, 84차의3개 차수의 강의가 이루어지는데,

새해가 되어 부서 이동도 있고,진급되셔서 새로운 보직 및 부서를 맡으신

분들을 주로 대상으로 고객관리 즉 CRM은 무엇인지 '고객관리의 기본(CRM

Fundamental)'과 '고객전략 및 실행 프로세스 재정립 방안'과 열심히 일하지

말고 똑똑하게 일하라는 취지에서 '경쟁사 보다 더 빨리, 싸게, 멋지게'라는

3가지의 과목을 합니다.

 

2012년 1월 강좌 3과목 :

 

*고객관리 기본(CRM Fundamental) -  황 순귀 원장, 1월 16일(월)    

*고객전략 및 실행 프로세스 방향성 재정립 방안(CRM 2.0)- 전 용준 박사, 1월 17일(화)  

*경쟁사보다 더 빨리, 싸게, 멋지게- 황 순귀 원장, 1월 26일(목)        

    

     일시:  3일간 전부  오후 2시 ~ 6시(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우성4거리 리비젼아카데미 교육장

    수강료: 각 과목마다 18만원 (사전등록기준,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82차 '고객관리의 기본(CRM Fundamental)'의 요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CRM하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떠 올리시는데

제가 97년부터 해보니 그것만 갖고는 많이 부족합니다. 거기에 '접점에서의

고객관리'와 고객을 위해 '업무절차 혁신(Process Innovation)'이 동시에 이뤄져야

합니다. 그러면 이로부터 엄청난 매출 및 이익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접점에서의 고객관리에는 '3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3일 후에 보내는 다이렉트메일 --------------------감사메일

3주 후에 보내는 다이렉트메일 --------------------라이크메일

3개월 후에 보내는 다이렉트메일 ------------------러브메일

 

83차 '고객전략 및 실행 프로세스 방향성 재정립 방안(CRM 2.0)'

CRM 2.0의 저자인 전 용준박사가  '고객관리 2.0(CRM 2.0)'을 강의합니다.

90년대 말부터 대기업으로 부터 시작된 CRM의 어떤 점은 잘 되었고, 어떤 점이

문제가 있었는지 짚어 보고, 그렇다면 새롭게 고객관리 즉 CRM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해 봅니다.

 

핵심 키워드 3개

현실성 : 각기업의 특성에 맞춰

체계화 : 고급 기법 적용 및 좀 더 많은 정보기술의 활용

전사적 : 기업전체의 움직임이 고객을 중심으로 진행되도록

 

84차 "경쟁사보다 더 빨리, 싸게, 멋지게" 의 요지

'고객관리(CRM)'는 고객과 관계를 깊게 하여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매출을 추구

하자는 것인데, 그 방법론 중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업무절차 혁신(Process Innovation)'

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 혁신을 통해 경쟁사보다 더 빨리, 싸게, 멋지게 업무 절차는

어떻게 만들어 가는 것인지 알아 봅니다.

 

예를 들자면 HP의 프린터는 다양한 부품이 들어가는 기술집약적 제품으로 생산을 집중화

해야 '규모의 경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지만 프린터는 플러그를 꽂아야 작동되는

제품인데, 작동법이 쉽지 않다. 전원 콘센트는 세계 각지마다 제각기 다른 형태로 되어

있고고객이 사용하는 언어 또한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HP는 프린터와 영어로 된 사용자

매뉴얼만을 한곳에서 생산해 지역별 유통센터로 배송한다. 그리고 해당 지역에서 그곳에

맞는 파워 코드와 매뉴얼을 준비해 패키지에 담는다. 

 

 강의 신청 또는 문의 : 아래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