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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젼

12월에는 리비젼아카데미에서 세가지 과목을

YONG_X 2009. 11. 17. 18:22

안녕하십니까 리비젼아카데미의 황순귀 원장입니다.

 

어느새 겨울이 오고 한해가 마무리되어가는 시기가 찾아 왔나봅니다.

12월에는 리비젼아카데미에서 세가지 과목을 통해 여러분들을 찾아뵈려고 합니다.

   

     *  CRM2.0의 "전술"                  (황순귀 원장, 12월   8일)

     *  CRM Myth 20: 오해와 진실  (전용준 대표, 12월   9일)

     *  현장CRM                              (황순귀 원장, 12월 10일)

 


 

<이하 과목별 소개>

 

CRM2.0의 "전술": 전술적 측면의 세부 CRM 실행방법 Upgrade 방안

 

 

      일시:     2009년 12월 8일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올바른 CRM 방향이 전략적인 수준에서 세워진 경우라고 해도 제대로된 실행이

  뒤따르지 못하면 결국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되고 공허한 메아리로 

  그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세미나에서는 전략적인, 즉 전사적이고 장기적인 방향성을 세우는 것은

  잠시 접어두고 현재 실행되고 있는 개개의 다양한 CRM 활동들이

  전술적인 측면에서 과연 제대로 되고 있는 것인지를 따져 보고

  그것들을 개선할 국지적이고 지엽적이고 단기적인 CRM 방법을 찾아 봅니다.

  당장의 성과 향상을 위한 주변의 요구들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전적인 대책들을 모아서 이야기 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RM2.0: 전략적 Upgrade와 전술적 Upgrade의 병행 필요성
  -  2.0 전술의 4가지 원칙 : 원하는 것을 제공, 즐겁게, 귀찮지 않게, 고객의 교육
  -  경계선 상에 있는 고객의 파악 및 관리 방안
  -  초우량 고객관리의 허와 실
  -  업그레이드된 우량고객관리 (초우량고객, 작은 부자 고객관리등)
  -  사업자, 외국인 고객 등 특수한 고객집단의 관리 (Club化 등)
  -  고객에게 생색내기 활용 방안 및 사례
  -  고객불만 처리의 업그레이드 방법 (소리 듣기, 직전상담원 연결제등)
  -  체계화된 감사편지 쓰기
  -  업그레이드된 생일고객 관리
  -  채널 활용의 업그레이드(SMS, 이메일)
  -  업그레이드된 Advocate 양성(동호회 카페, 블로그)

 

 

CRM Myth 20 : 오해와 진실

 

 

      일시:     2009년 12월 9일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두가 저마다 나름대로 CRM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그리고 여전히 CRM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소위 전문가로 자타가 이야기 하는 분들의
  경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해는 단순히 오해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방향으로 CRM이 흘러가거나
  더 나은 방향으로 CRM이 발전하는 것을 저해하는 결과를 낳게 합니다.
  이 강좌에서는 CRM에 대해 오해가 흔하게 일어나고 있는 주요 항목들을 골라서 
  근본적으로 파헤쳐,  CRM 바로 알기를 시도해 봅니다.
  어떤 부분에 대해 잘못알고 있었거나 이해가 부족했었는가로 부터 현재의 CRM을
  올바른 방향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을 도입하면 당장 매출이 올라야 하는가?

  -  고객획득에는 유지에 비해 몇 배가 드는가?

  -  고객이탈 방지가 CRM의 가장 중요한 핵심인가?

  -  전략 따위는 없어도 CRM에 성공할 수 있는가?

  -  CRM과 고객만족경영은 동일한 것인가?

  -  고객들은 DM도 이메일도 원치 않는가?

  -  CRM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어리석은 사람들인가?

  -  고객이 불만을 말하는 것은 적신호인가?

  -  마케팅 + 영업 + 서비스 = CRM?

  -  상품력이 없으면 CRM은 소용없다?

  -  RFM은 고객등급 구분을 위한 세분화 방법이다? 

  -  CRM을 위해서는 반드시 DW(데이터 웨어하우스)가 있어야 하는가?

 

 

 

현장 CRM(고객관리)

 

 

      일시:     2009년 12월 10일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2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회사 전체 차원에서의 고객관리도 중요하지만 그것과 동시에 실제로 고객을

  직접 접하는 접점에서 고객을 어떻게 관리하는가는 고객과의 관계에

  결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이 세미나에서는 고객접점인 점포에서 또는 고객과 만나는 영업, 판매 현장에서
  고객을 구분하고 각각의 특성에 맞는 대응을 하기 위한 방법

  즉, 개인기 위주의 판매가 아닌 시스템적인 고객관리를 하는 방법을 논의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고객관리의 3R 이란(Relationship, Retention, Referral)
  -  한국의 판매왕들 그들은 어떻게 고객관리를 하였을까?
  -  지금까지의 고객관리의 문제점과 현장 고객관리의 중요성
  -  현재의 고객응대 및 이벤트의 문제점
  -  오락 이벤트, 계몽 이벤트, 1;1 이벤트란 무엇이며 어떤 고객군을 대상으로?
  -  고객육성 이벤트 캘린더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성 하는지?
  -  현재의 판촉방법과 매장 만들기의 문제점
  -  바람직한 점포 만들기의 4요소
  -  마케팅 스토리 매트릭스란 무엇인가?
  -  또 다른 현장에서의 고객관리 방법 제안
  -  고객관리 매뉴얼 사례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의 경우
답신을 통해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