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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젼

5월에는 CRM2.0 아카데미 제가 강의합니다

YONG_X 2010. 5. 4. 23:40

리비젼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황순귀 원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중요성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하다는 사실만 알고 있어서는
성과에 연결이 안됩니다. 고객관리를 잘 해야 하겠습니다.
 
그러면 잘 하는 고객관리 즉 CRM 을 잘 하기 위해서는 CRM 이 무엇인지 우선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그 것을 알수 있는 것이 CRM Fundamental 입니다.
 
두 번 째는 본사에서만 고객관리를 잘 해서는 안 됩니다. 현장과의 연계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관계구축의 제 1선에 있는 매장의 판매사원의 실질적인 고객관리도 통일되어야 합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CRM으로는 뭔가 아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요, 그 아쉬움을
극복하고 뭔가 더 많은 성과를 내기 위해선 지금까지의 CRM 의 문제점은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하면 그를 이겨내고 현실적, 체계적, 전사적으로 CRM 즉 고객전략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지 CRM 2.0 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이 번 5월에는 이런 주제를 갖고 3과목의 공개강의를 합니다.
                                                                                         

                                    2010년  4월 황 순귀                                                                                  

 

2010년 5월 강좌 세과목 :

   

   *  CRM Fundamental(고객관계관리 기본)    -         황 순귀 원장, 5월 18일(화)

   *  현장 CRM (접점에서의 고객관리)           -         황 순귀 원장, 5월 19일(수)  

   *  CRM 2.0(고객관리전략 업그레이드)        -         전 용준 박사, 5월 20일(목)   

 


 

<이하 과목별 소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일시:     2010년 5월 18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2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고객도 회사도 CRM을 모두 필요로 함에도 불구하고, CRM에 대해 그 내용이나

의미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기업 등  조직의 내부에서는 CRM 이라는 명칭을

가진 부서가 무엇을 담당하는 부서인지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 이루어져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다지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다. 각 조직마다 CRM이라는 이름으로

하는 활동이 각기 다르다 보니 그에 대한 다른 부서들에 속한 사람들의 이해도 천차만별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CRM을 잘 하는 것이겠지만, CRM 이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하는 것이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인지를 명확히  해야 한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Communication Calendar
 - 평균적 고객관점의 문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현장 CRM(접점에서의 고객관리)

   

     일시:     2010년 5월 19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2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이제까지 매장(점포)에서의 고객관리는 유능한 점장 또는 판매사원의 개인기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런데 그 점장이나 판매사원이 바뀌면 매출이 바뀝니다.

그래서는 안 됩니다. 개인기가 아닌 통일된 시스템적인 고객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CRM 이라는 것이 Data Base Marketing 측면 즉 분석에 의한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그 분석된 자료 위에 고객과의 제 1선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맺게되는 판매사원의

통일된 매뉴얼화 된 고객관리가 덧 붙여져야만 CRM은 제대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 현장의 판매사원들의 통일된 매뉴얼화 한  그 것이 현장 CRM 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고객관리의 3R(Relationship, Retention, Referral) 이란?

 - 250 인의 법칙이란

 - 지금까지의 고객관리의 문제점과 현장 CRM의 중요성

 - 현재의 고객응대및 이벤트의 문제점 그리고 대안

 - 오락 이벤트, 계몽 이벤트, !:1 이벤트란?

 - 고객육성 이벤트 캘린더란 무엇이며 작성법

 - 현재의 판촉방법과 매장 만들기의 문제점과 대안

 - 고객 설문 조사는 누구를 대상으로 언제?

 - Thank You Message Card 란 무엇인가?

 - 바람직한 매장 만들기의 4요소

 - 마케팅 스토리 매트릭스란 무엇이며 그 작성법

 - 고객관리 매뉴얼 사례  

 

 

CRM 2.0 (고객관리전략 업그레이드)

 

     일시:     2010년 5월 20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지난 십여년간 CRM 도입하고 실행해온 많은 조직에서 성과는 명확하게
보이지 않고 실패와 논란은 늘어나고 있었습니다.근본적으로 CRM 무엇이기에
어떤 것을 목표로 삼고 얼마나 과감하게 추진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부족했던 것이 원인입니다. 회사 전체가 고객과 상품분석을 통해 각 부서에 맞는
현실적으로 도달 가능한 목표를 정하고 체계적으로,
어떤 부분은 매우 과감하게, 현재의 CRM 업그레이드 나갈 구체적인 방안
<CRM2.0>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해야 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지금의 CRM 이 가진 문제점과 CRM 2.0 

 - 2.0의 키워드: 현실적, 체계적, 전사적
 - CRM 기획의 문제점
 - 타깃 마케팅과 캠페인
 - 왜 예측에 따른 경영을 해야 하나
 - 전사적인 CRM 이 되려면 어찌해야할까?

 - 고객 가치의 산출 및 활용
 - 고객 분석과 전사 사업 전략의 연결
 - 고객유지와 신규고객 확보
 - 이탈율 5%를 줄이면 수익이 25~85% 상승 가능한 것인가?

 - 고객불만의 업그레이드된 해결 방법
 - 휴면,이탈 고객 100% 깨우기가 가능한 것인가?
 - CRM 의 역할과 책임
 - 채널의 통합과 IMC
 - 고객정보 관리의 현실적 제약
 - 규모의 경제와 혁신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