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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젼

2010년 1월 리비젼아카데미 CRM 교육 강좌 안내

YONG_X 2010. 1. 12. 09:49

안녕하십니까 리비젼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황순귀 원장입니다.


2007년 11월부터 준비하여 다음 해인 2008년 4월에 첫 공개강좌를 시작하여 08년에는
11차의 공개강좌, 그리고 작년에는 18차의 공개강좌 그래서 벌써 29차를 완료하였습니다.
과목도 CRM 기초와 현장 CRM, 캠페인 매니지먼트,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4과목에서 출발하여,
CRM  2.0, CRM 2.0의 세부 전술, CRM 의 오해와 진실의 3과목이 추가되었고,
외부 유명 강사를 초빙하여 CEM, 커뮤니케이션 기법, 관계의 법칙 등 과목도 10과목이 되었습니다.


국내 유일무이한  CRM 전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것은 저희들의 노력도 있었지만
여러분들의 성원과 지지 덕분이었다는 것은 언제나 잊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2010년 경인년을 맞아 기본부터 차분하게 펼쳐 나가고자 하니 여러분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 다시 한 번 더 부탁드립니다. 
                                                                                                2010년1월

 

 

첨부파일    http://cafe.daum.net/revisioncrm/KVAy/23  (2010년 1월 강좌안내 PPT 파일)

 

 

경인년 시작하는 마음으로 기본부터 펼쳐 나갑니다.

리비젼아카데미에서 세가지 과목을 통해 여러분들을 찾아뵈려고 합니다.

   

     *  CRM Fundamental(고객관계관리 기본)      -                 황순귀 원장, 1월 26일

     *  CRM 2.0 (업그레이드된 고객관계관리)     -             황순귀  원장, 1월 27일

     *  고객 세분화 기반의 타겟 캠페인 전략 (Campaign Management)    -      전용준 대표,  1월 28일  

 


 

<이하 과목별 소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일시:     2010년 1월 26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2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고객도 회사도 CRM을 모두 필요로 함에도 불구하고, CRM에 대해 그 내용이나

의미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기업 등  조직의 내부에서는 CRM 이라는 명칭을

가진 부서가 무엇을 담당하는 부서인지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 이루어져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다지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다. 각 조직마다 CRM이라는 이름으로

하는 활동이 각기 다르다 보니 그에 대한 다른 부서들에 속한 사람들의 이해도 천차만별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CRM을 잘 하는 것이겠지만, CRM 이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하는 것이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인지를 명확히  해야 한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Communication Calendar
 - 평균적 고객관점의 문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CRM 2.0 (업그레이드된 고객관리)

 

      일시:     2010년 1월 27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지난 십여년간 CRM 도입하고 실행해온 많은 조직에서 성과는 명확하게
보이지 않고 실패와 논란은 늘어나고 있었습니다.근본적으로 CRM 무엇이기에
어떤 것을 목표로 삼고 얼마나 과감하게 추진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부족했던 것이 원인입니다. 회사 전체가 고객과 상품분석을 통해 각 부서에 맞는
현실적으로 도달 가능한 목표를 정하고 체계적으로,
어떤 부분은 매우 과감하게, 현재의 CRM 업그레이드 나갈 구체적인 방안
<CRM2.0>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해야 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지금의 CRM 이 가진 문제점과 CRM 2.0 

 - 2.0의 키워드: 현실적, 체계적, 전사적
 - CRM 기획의 문제점
 - 타깃 마케팅과 캠페인
 - 왜 예측에 따른 경영을 해야 하나
 - 전사적인 CRM 이 되려면 어찌해야할까?

 - 고객 가치의 산출 및 활용
 - 고객 분석과 전사 사업 전략의 연결
 - 고객유지와 신규고객 확보
 - 이탈율 5%를 줄이면 수익이 25~85% 상승 가능한 것인가?

 - 고객불만의 업그레이드된 해결 방법
 - 휴면,이탈 고객 100% 깨우기가 가능한 것인가?
 - CRM 의 역할과 책임
 - 채널의 통합과 IMC
 - 고객정보 관리의 현실적 제약
 - 규모의 경제와 혁신

 

 

 

고객 세분화기반의 타겟 캠페인 전략(Campaign Management)

 

 

      일시:     2010년 1월 28일(목)  오전 10:00~17:00 (강의6시간,중식1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리비젼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20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중식제공)
 

 

   

 과목의 개요: 


 

캠페인이 성공하지 못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캠페인의 목표 설정이
구체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자사의 특성에 맞는 캠페인의 주제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그에 적합한 대상고객을 보다 정확하게 찾아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강좌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특성을 구분하고 그에 따른 캠페인
기회를 도출하며 다시 정교한 타게팅을 통해 캠페인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기법에 대해 사례를 바탕으로 논의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타겟마케팅 캠페인의 목적과 기대효과 재검토
 - 현재의 타겟마케팅 캠페인 문제점
 - 타겟캠페인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List, Offer, Creative, Channel/ Timing
 - 타겟마케팅 프로그램 및 타겟캠페인 설계 프로세스
 - 고객베이스의 특성파악: 탐색적 데이터 분석 활용 - 구매주기, 방문주기, 전환률 분석, 
구매금액과 상품구매패턴 분석
 - 고객세분화의 개념과 종류(고객가치, 니즈, 인구통계)
 - 고객세분화 기법 (RFM, LTV, Grid Vs. Cluster)
 - 고객세분화 사례연구
 - 전략적 수준의 고객세분화와 캠페인 단위 타게팅 연계
 - 예측모델링을 활용한 캠페인 개발
 - 구매상품 연관성분석을 이용한 타겟 캠페인 개발 
 - 캠페인 실행계획 수립 - 캠페인 목표와 주제, 메시지의 결정, 제외 고객의 결정, Multi-Stage 캠페인과 Event-Driven 캠페인
 - 테스트 캠페인 설계 : Test/Control 그룹, A-B테스트
 - 캠페인 결과의 측정 분석, ROI 평가 및  캠페인 반응고객 Profile 분석
 - 단기적 캠페인 성과와 장기적 성과의 비교
 - 캠페인 세분화와 캠페인 최적화
 - 캠페인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기반 요건 - 캠페인관리시스템의 기능과 필요성
 - 고객데이터베이스와 고객 특성 Profile 요약 테이블
 - 반복적인 테스트캠페인 결과와 개별 캠페인의 특성에 대한 균형적인 반영
 - 개인화의 개념, 타겟캠페인과의 연계, 개인화 분석방법
 - 타겟마케팅 캠페인 실패의 주요 원인
 - 타겟캠페인 실전사례 연구 : 유통, 인터넷쇼핑, 모바일게임, 신용카드
 - 타겟캠페인 성공의 관건 CSF 종합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