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젼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황순귀 원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중요성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하다는 사실만 알고 있어서는
성과에 연결이 안됩니다. 고객관리를 잘 해야 하겠습니다.
그러면 잘 하는 고객관리 즉 CRM 을 잘 하기 위해서는 CRM 이 무엇인지 우선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그 것을 알수 있는 것이 CRM Fundamental 입니다.
두 번 째는 본사에서만 고객관리를 잘 해서는 안 됩니다. 현장과의 연계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관계구축의 제 1선에 있는 매장의 판매사원의 실질적인 고객관리도 통일되어야 합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CRM으로는 뭔가 아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요, 그 아쉬움을
극복하고 뭔가 더 많은 성과를 내기 위해선 지금까지의 CRM 의 문제점은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하면 그를 이겨내고 현실적, 체계적, 전사적으로 CRM 즉 고객전략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지 CRM 2.0 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이 번 5월에는 이런 주제를 갖고 3과목의 공개강의를 합니다.
2010년 4월 황 순귀
2010년 5월 강좌 세과목 :
* CRM Fundamental(고객관계관리 기본) - 황 순귀 원장, 5월 18일(화)
* 현장 CRM (접점에서의 고객관리) - 황 순귀 원장, 5월 19일(수)
* CRM 2.0(고객관리전략 업그레이드) - 전 용준 박사, 5월 20일(목) | |
<이하 과목별 소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일시: 2010년 5월 18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2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고객도 회사도 CRM을 모두 필요로 함에도 불구하고, CRM에 대해 그 내용이나
의미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기업 등 조직의 내부에서는 CRM 이라는 명칭을
가진 부서가 무엇을 담당하는 부서인지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 이루어져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다지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다. 각 조직마다 CRM이라는 이름으로
하는 활동이 각기 다르다 보니 그에 대한 다른 부서들에 속한 사람들의 이해도 천차만별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CRM을 잘 하는 것이겠지만, CRM 이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하는 것이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인지를 명확히 해야 한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Communication Calendar - 평균적 고객관점의 문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현장 CRM(접점에서의 고객관리)
일시: 2010년 5월 19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2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이제까지 매장(점포)에서의 고객관리는 유능한 점장 또는 판매사원의 개인기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런데 그 점장이나 판매사원이 바뀌면 매출이 바뀝니다.
그래서는 안 됩니다. 개인기가 아닌 통일된 시스템적인 고객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CRM 이라는 것이 Data Base Marketing 측면 즉 분석에 의한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그 분석된 자료 위에 고객과의 제 1선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맺게되는 판매사원의
통일된 매뉴얼화 된 고객관리가 덧 붙여져야만 CRM은 제대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 현장의 판매사원들의 통일된 매뉴얼화 한 그 것이 현장 CRM 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고객관리의 3R(Relationship, Retention, Referral) 이란?
- 250 인의 법칙이란
- 지금까지의 고객관리의 문제점과 현장 CRM의 중요성
- 현재의 고객응대및 이벤트의 문제점 그리고 대안
- 오락 이벤트, 계몽 이벤트, !:1 이벤트란?
- 고객육성 이벤트 캘린더란 무엇이며 작성법
- 현재의 판촉방법과 매장 만들기의 문제점과 대안
- 고객 설문 조사는 누구를 대상으로 언제?
- Thank You Message Card 란 무엇인가?
- 바람직한 매장 만들기의 4요소
- 마케팅 스토리 매트릭스란 무엇이며 그 작성법
- 고객관리 매뉴얼 사례 |
CRM 2.0 (고객관리전략 업그레이드)
일시: 2010년 5월 20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지난 십여년간 CRM을 도입하고 실행해온 많은 조직에서 그 성과는 명확하게
보이지 않고 실패와 논란은 늘어나고 있었습니다.근본적으로 CRM이 무엇이기에
어떤 것을 목표로 삼고 얼마나 과감하게 추진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부족했던 것이 그 원인입니다. 회사 전체가 고객과 상품분석을 통해 각 부서에 맞는
현실적으로 도달 가능한 목표를 정하고 좀 더 체계적으로,
또 어떤 부분은 매우 과감하게, 현재의 CRM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구체적인 방안 즉
<CRM2.0>에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해야 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지금의 CRM 이 가진 문제점과 CRM 2.0
- 2.0의 키워드: 현실적, 체계적, 전사적 - CRM 기획의 문제점 - 타깃 마케팅과 캠페인 - 왜 예측에 따른 경영을 해야 하나 - 전사적인 CRM 이 되려면 어찌해야할까?
- 고객 가치의 산출 및 활용 - 고객 분석과 전사 사업 전략의 연결 - 고객유지와 신규고객 확보 - 이탈율 5%를 줄이면 수익이 25~85% 상승 가능한 것인가?
- 고객불만의 업그레이드된 해결 방법 - 휴면,이탈 고객 100% 깨우기가 가능한 것인가? - CRM 의 역할과 책임 - 채널의 통합과 IMC - 고객정보 관리의 현실적 제약 - 규모의 경제와 혁신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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