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빅데이터

[트렌드인터프리터] 시장 트렌드 분석 - 연예인 안경

YONG_X 2020. 6. 13. 08:54

[트렌드인터프리터] 시장 트렌드 분석 - 연예인 안경 그리고 선글라스 

 

...............  2020.06.13. 리비젼컨설팅

 

#트렌드인터프리터

 

 

 

안경은 증가세, 선글라스는 관심 정체 내지는 감소?

 

연예인 안경 크게 증가, 명품 안경, 선글라스는 안경에 비해 증가율 낮음 (= 상대적 감소?)

 

2020 안경 상당폭 증가 (특히 5~6월)

 

이전 대비 선글라스 상당히 부진 (-30%?)

정상적이라면 4월부터는 안경 대비 선글라스 중요도 높아지는 시즌

 

4~5월 연예인 안경 관심 많았음

선글라스는 7월까지가 마케팅 시즌. 8월부터는 일반 안경으로 전환 적합?

 

<COVID-19 영향>

선글라스 정체,

명품안경 대폭 감소 (주소비층 소비 여력 감소 영향?)

연예인 안경 선전

안경은 통상적 수준에 비해 오히려 코로나 사태 이후 약간의 증가

패션 보다는 기능적, 얼굴 보호용 기능?

 

선글라스 3~5월중순 까지 정상적 수준과 큰 차이 없어 보이지만

5월 하순이후 통상적 수준으로 증가하지 못함 (외출과 여행이 증가하지 못하는 것이 제약? )

 

영향분석 결과에서 3~5월 기간의 검색이 크게 줄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것은 

실제로는 해당 기간 선글라스의 계절인 <여름>에 대한 검색이 전년대비 상당히 감소한 영향이 반영된 것.

([거리두기 --> 여름 감소 --> 선글라스 감소] 이므로 여름이 줄어든 것에 비해서는 선글라스가 조금은 적게 줄어들었다는 의미)

 

반면 5월 하순 이후 빠르게 더워진 날씨에 비해서 선글라스 관심은 증가하지 못하고 있는 양상.

과거의 정상적 패턴과는 완연히 다른 양상으로 전개되는 중

2020년 2월 이후 <여름 여행>은 이전 2개년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로 크게 감소.

본격적인 시즌인 6월 이후 상황은 더 심각할 것으로 전망 가능

 

통상 사전에 계획을 세워야하는 <여름 여행> 이후 <선글라스> 로 2개월 가까이 시차를 두고 연관되는 관계

 

시차를 둠에도 상관관계는 매우 높음 (즉, 선글라스는 여름 여행의 필수품)

 

젊은 층의 소비여력 감소가 명품 관심 조차 크게 감소 시키는 작용 가능성

3,5,6월 연예인 안경 일부 시점의 급증 포인트 존재 --> 평균적 수준 보다는 상회

남자 연예인 안경, 여자 연예인 안경 구별한 관심

연예인 관련 상품 립스틱 등과 연관성 

 

 

로렌스폴? 

 

인기 검색에 상위권에서

안경 마스크, 김서림 방지 안경 ==> 마스크 착용에 따른 문제점이 이슈?

6월 이후 기온이 높아지는 상황에서의 마스크 착용 관련 또 다른 문제점과 해결 방안은?

 

아이유, 김우석, 문석구 -- 안경 연예인

젠틀몬스터 - 인기로는 순위권 아니지만 급등 기준으로는 순위권 (최근 1년 중)

 

김우석 안경

 

 

 

천리마마트 문석구 안경

 

 

 

선글라스 관련 검색어 중,

젠틀몬스터 - 인기 상위권 중 드믈게 급등 상위권

[선글라스 추천] 키워드로서의 중요성 높음

 

 

Considering Brands and Features

 

 

 

 

중국 시장 소비자들의 동향은?

 

중국시장에서는 소비자들이 선글라스에 대해 어떤 흐름으로 반응하고 있는가

한국과 비교하면 선글라스 감소세가 더 심하게 나타나는 양상

 

중국과 중국인들 사이에서의 코로나와 선글라스간의 관계

 

선글라스: 이전과 비교시 상반기 절반 인근 수준의 모습을 보임

 

코로나 사태가 없었을 경우에 비해 (보수적관점으로 추정해도) 상당폭 관심 저하 관찰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