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빅데이터

기업에게 베스트 상품이란 무엇인가

YONG_X 2021. 11. 3. 18:26

기업에게 베스트 상품이란 무엇인가?

 

지금 많이 팔리는 상품?

많은 고객들이 팔아주는 상품?

창사이래 지금껏 가장 많이 팔린 상품?

앞으로 많이 팔릴 것으로 보이는 상품?

어떤 관점에서 베스트 상품을 규정할 수 있을까?

 

 

모바일앱에서 어느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경우라면 어떤 상품을 추천해야하는가?

 

베스트 상품을 추천한다면?

이 때 베스트 상품은 무엇인가?

지금 보고 있는 상품과 가장 유사한 상품?

지금 보고 있는 상품과 유사하지만 좀 더 마진이 큰 상품?

지금 보고 있는 상품을 본 다른 사람들이 실제로 주문할 가능성이 가장 큰 상품?

어차피 이 고객이 다음에 누를 가능성이 높은 상품?

이 고객의 클릭스트림을 최대로 연장시켜줄 상품?

이 고객이 내일도 방문하게 해줄 상품?

 

 

빠져있는 것은 어떤 상품을 어떤 상황에서(즉, 언제) 어떤 고객에게 추천할 것인가이다.

 

정교하든 아니든 복잡하든 아니든 머신러닝 기법 따위가 답을 줄 수 없는 부분. 그리고 성과의 99%를 좌우할 부분.

그래서 적어도 지금 진행되고 있는 수많은 머신러닝 프로젝트들이 별 성과를 내지 못할 것이라 예상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