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버전 - "디지털 마케터의 챗GPT 활용 전략" (응용편)
.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 경영학 박사
디지털 마케팅에 챗GPT를 활용하는 것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다. 어떤 상품이 있고 그 상품을 원하는 시장이 있다면 그들을 효율적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마케터는 디지털 마케팅을 할 것이고 그 걸 도와주는 챗GPT 팀원이 있으면 환상이다.
그런 생각으로 작업한 결과물이 바로 "디지털 마케터의 챗GPT 활용 전략" 이다.
여기까지는 엄청 진지한 스토리 같지만 반면 그에 관심가질 사람들은 그리 수적으로 많지 않다. 우선 마케팅에 관심이 있든 마케팅을 하든 해야 관심을 가질 이유가 있다. 세상의 수많은 일들 중 마케팅은 그저 하나일뿐 모두가 그것만 하고 살지는 않는다. 그래서 전국민 한권씩 이 책을 살 이유도 없다.
디지털 마케터의 챗GPT 활용 전략 (2023.5/18) 전용준. 김옥기 - 위키북스
딱딱한 인터뷰 버전 :
https://www.youtube.com/watch?v=_cuNW2-GjgY&t=2s
얼마전 출판사가 진행한 책 프로모션 캠페인에 참가한 분이 책을 사용하는 실전 작업을 공개했는데(아래 블로그 참조) 파일럿프로젝트로 디지털 마케팅을 해보기 위한 주제가 "디지털 마케터의 챗GPT 활용전략" 이 책을 책이 제공하는 방법론을 따라서 팔아보자!!!"
였다. 이정도 되면 저자 입장에서 한방에 KO되는 상황!
맞지 맞는 말이지, ..... 그리고 물론 나도 그걸 하고 있지, 직간접적으로. 책을 많이 팔고 싶어서라기 보다는 출판사에게 종이값은 적자 안나시게 해드려야는게 인지상정이니까
https://blog.naver.com/today_dg_/223121698964
그러나 문득 든 생각,
저 훌륭한 메타레벨의 실전 응용 프로젝트보다 더 멋진 그러나 가까운 프로젝트는 없을까?
그러다 든 생각.
[ 상품 - 마케터 - 시장 ]
이 세가지 구도만 성립하면 방법론은 그래도 적용될 수 있는 것이니 대입을 해보자고!
상품 PRODUCT : 스니커즈 대신 YOU (대학생, 취준생)
시장 MARKET : 스니커즈 사실지 안사실지 모르는 엄마 아빠가 아니라 바로 YOU를 뽑아갈 기업/공공기관
마케팅 MARKETING : 시장을 분석하고 세분화, 타기팅 해서 상품의 가치를 120% 인지시킨다 --- 그대로 적용하면, 디지털 방식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맞춤형으로 만들어내서 YOU가 가고싶은 기업/공공기관이 알아서 찾아오게 한다. 내 대신 해줄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고, 있어도 비쌀테니 스스로 한다. 내가 나를 파는 디지털 마케터가 된다
말이 되지 않나? 이 용도라면 ..... 각종 포트폴리오, 리포트, 페이퍼, 자소서 .... 이 상황에서 다 디지털 마케팅에 사용한 디지털 머티리얼이자나???
그게 잘 만들어져서 적재적소를 찾아가 있으면 내가 전화하기 전에 알아서 회사들에서 전화하겠지 면접좀 보자고?
바로 그거라고 !!!!
자 대학생 여러분들, 취준생 여러분들 어서 서점에 달려가서, 책부터 한권 삽시다.
방법이 나왔자나!!!
머리에 지식이 많으면 뭐하냐고 문제 잘풀면 뭐하냐고 YOU가 팔리질 않는다면. 팔궁리를 해보자고!!!
(Disclaimer : 책 못팔아서 이런 소릴 하는 건 아닌 것 신뢰가 가시지요? 장기적 관계에 관심있지 당장 약팔려면 이런 책 쓰지도 않습니다 😁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2035769
말로 그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으면, 움직이는 영상이라도 봐야겠다면, 아래를 잠깐 5분 보셔도 조금 감이 올지도??
https://www.youtube.com/watch?v=lasV_7t7eZo
거액들여서 이런 깊이있는 컨퍼런스에 오는 건 내년으로 미루고 (내년에 꼭들 오세요!!!) ,
우선은 어디 월급줄데에 YOU를 판매하는데 집중하시길!
원자력이든, 소재든, 화학이든, 도서관학이든 그게 무슨 전공이냐가 뭐가 중요하겠나 YOU를 팔 대책부터 마련해 놓고 전공 따질 일이지!!!
https://revisioncrm.tistory.com/538
https://revisioncrm.tistory.com/526
음 .... 여기까지 읽고도 감을 못잡는 젊은 분들이 만명중 하나라도 있으면 어떻게 해야하나?
"취준생 버전 디지털 마케터의 챗GPT 활용 전략 (응용편) - 취준생 너부터 시장에 파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방법론!!"
이런 황당한 타이틀로 새끼 책이라도 한권 써서내드려야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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