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젼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황순귀 원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월드컵 열기때문에 더 더운 여름철 어떻게 지내시는지요? CRM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리비젼 아카데미에서 7월 하순부터 시작되는 여름휴가 전에 이 번에는 좀 더 마케팅과 관련은 있지만 별개라고 생각하는 디자인을 엮어 '마케팅과 디자인'이란 과목을 또 전용준 박사가 실적을 낼 수 있는 타겟 캠페인 전략에 대해, 그리고 특별히 작년부터 널리 회자되고 있는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 고객 경험관리)을 제대로 알리고자 하는 목적에서 삼일PWC 의 이진천박사와 제가 조인트 강의를 제 3의 너른 장소에서 무료로 합니다.
2010년 7월 강좌 세과목 : |
* 마케팅을 디자인하라!(마케팅과 디자인) : 유료 - 최 연수 소장, 7월 14일(수) * 고객 세분화 기반의 타겟 캠페인 전략 : 유료 - 전 용준 박사, 7월 15일(목) * 고객경험관리(CEM) 선착순 50명 : 무료 - 이 진천 박사, 황 순귀원장, 7월 16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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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과목별 소개>
마케팅을 디자인하라! (마디하! 마케팅과 디자인)
일시: 2010년 7월 14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최 연수 한국공예산업연구소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물건이 팔리지 않으면 늘 나오는 첫 번째 얘기가 "디자인을 개선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물건이 팔리지 않으면 두 번째 나오는 얘기는 "마케팅이 잘못되었다”고 합니다.
무엇이 정확한 정답일까요? 여러분은 그 정답을 알고 계십니까? 만약, 아직도 정답을 알지
못하신다면 마.디.하의 세계를 노크해 보시지요? 그러면 궁금증의 문이 활짝 열릴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별 볼일 있는 상품 vs 별 볼일 없는 상품
- 디자인과 마케팅 무엇이 더 중요한가?
- 요지경 마케팅 현실
- 마케팅 현실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은 무엇인가?
- 마케팅 상황을 새로운 틀로 살펴보기
- 苦 > 牛 > 步 > 品 > 通
- 5단계를 사례를 들어 살펴본다
- 마케팅 상황을 일반적인 마케팅 환경분석 기법이 아닌 틀로 살펴보기
- 마.디,하. 방법론 소개
- 사례 소개
- 질의 응답 및 요약
고객 세분화 기분의 타겟마케팅 전략
일시: 2010년 7월 15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 용준 리비젼 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타겟마케팅 캠페인의 목적과 기대효과 재검토
- 현재의 타겟마케팅 캠페인 문제점
- 타겟캠페인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List, Offer, Creative, Channel/ Timing
- 타겟마케팅 프로그램 및 타겟캠페인 설계 프로세스
- 고객베이스의 특성파악: 탐색적 데이터 분석 활용
- 고객세분화 기법 (RFM, LTV, Grid Vs. Cluster)
- 전략적 수준의 고객세분화와 캠페인 단위 타게팅 연계
- 예측모델링을 활용한 캠페인 개발
- 구매상품 연관성분석을 이용한 타겟 캠페인 개발
- 캠페인 실행계획 수립
- 테스트 캠페인 설계 : Test/Control 그룹, A-B테스트
- 캠페인 결과의 측정 분석, ROI 평가 및 캠페인 반응고객 Profile 분석
- 단기적 캠페인 성과와 장기적 성과의 비교
- 캠페인 세분화와 캠페인 최적화
- 캠페인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기반 요건 - 캠페인관리시스템의 기능과 필요성
- 타겟캠페인 실전사례 연구 : 유통, 인터넷쇼핑, 모바일게임, 신용카드
- 타겟캠페인 성공의 관건 CSF 종합
고객경험관리(CEM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일시: 2010년 7월 16일(금)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신용산역 부근 LS 용산타워 8층 삼일 PwC세미나실II
강사: 삼일 PwC 이 진천박사, 리비젼 아카데미 황 순귀원장
수강료: 없음, 선착순 신청 50명 (전화 혹은 이메일)(02-415-7650, hwangsta@paran.com)
과목의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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