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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디자인하라/고객세분화기반 타겟캠페인/ 고객경험관리 세미나

YONG_X 2010. 6. 25. 23:55

첨부파일 2010_07_리비젼교육안내.ppt 

 

리비젼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황순귀 원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월드컵 열기때문에 더 더운 여름철 어떻게 지내시는지요?

CRM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리비젼 아카데미에서 7월 하순부터 시작되는 여름휴가 전에

이 번에는 좀 더 마케팅과 관련은 있지만 별개라고 생각하는 디자인을 엮어

'마케팅과 디자인'이란 과목을 또 전용준 박사가 실적을 낼 수 있는 타겟 캠페인 전략에 대해,

 

그리고 특별히 작년부터 널리 회자되고 있는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 고객

경험관리)을 제대로 알리고자 하는 목적에서 삼일PWC 의 이진천박사와 제가 조인트 강의를

제 3의 너른 장소에서 무료로  합니다.                                                                                    

                                                                                                                         

 

2010년 7월 강좌 세과목 :

   

   *  마케팅을 디자인하라!(마케팅과 디자인) : 유료    -     최 연수 소장, 7월 14일(수)

   *  고객 세분화 기반의 타겟 캠페인 전략    : 유료    -     전 용준 박사, 7월 15일(목)  

   *  고객경험관리(CEM)   선착순 50명        : 무료    -     이 진천 박사, 황 순귀원장, 7월 16일(금) 

      

 


 

<이하 과목별 소개>

 

마케팅을 디자인하라! (마디하! 마케팅과 디자인)

       일시:     2010년 7월 14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최 연수 한국공예산업연구소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물건이 팔리지 않으면 늘 나오는 첫 번째 얘기가  "디자인을 개선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물건이 팔리지 않으면 두 번째 나오는 얘기는  "마케팅이 잘못되었다”고 합니다.
무엇이 정확한 정답일까요? 여러분은 그 정답을 알고 계십니까?  만약, 아직도 정답을 알지
못하신다면 마.디.하의 세계를 노크해 보시지요? 그러면 궁금증의 문이 활짝 열릴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별 볼일 있는 상품 vs 별 볼일 없는 상품

 - 디자인과 마케팅 무엇이 더 중요한가?
 - 요지경 마케팅 현실
 - 마케팅 현실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은 무엇인가?
 - 마케팅 상황을 새로운 틀로 살펴보기
 - 苦  > 牛  > 步 > 品 >  通
 - 5단계를 사례를 들어 살펴본다
 - 마케팅 상황을 일반적인 마케팅 환경분석 기법이 아닌 틀로 살펴보기
 - 마.디,하. 방법론 소개
 - 사례 소개
 - 질의 응답 및 요약
 

 

 

고객 세분화 기분의 타겟마케팅 전략 

    

      일시:     2010년 7월 15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 용준 리비젼 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캠페인이 성공하지 못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캠페인의 목표 설정 자체가 구체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자사의 특성에 맞는 캠페인의 주제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그에 적합한 대상고객을 보다 정확하게 찾아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강좌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특성을 구분하고 그에 따른 캠페인 기회를 도출하며
다시 정교한 타게팅을 통해 캠페인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기법에 대해 사례를 바탕으로 논의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타겟마케팅 캠페인의 목적과 기대효과 재검토
 - 현재의 타겟마케팅 캠페인 문제점
 - 타겟캠페인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List, Offer, Creative, Channel/ Timing
 - 타겟마케팅 프로그램 및 타겟캠페인 설계 프로세스
 - 고객베이스의 특성파악: 탐색적 데이터 분석 활용
 - 고객세분화 기법 (RFM, LTV, Grid Vs. Cluster)
 - 전략적 수준의 고객세분화와 캠페인 단위 타게팅 연계
 - 예측모델링을 활용한 캠페인 개발
 - 구매상품 연관성분석을 이용한 타겟 캠페인 개발 
 - 캠페인 실행계획 수립
 - 테스트 캠페인 설계 : Test/Control 그룹, A-B테스트
 - 캠페인 결과의 측정 분석, ROI 평가 및  캠페인 반응고객 Profile 분석
 - 단기적 캠페인 성과와 장기적 성과의 비교
 - 캠페인 세분화와 캠페인 최적화
 - 캠페인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기반 요건 - 캠페인관리시스템의 기능과 필요성
 - 타겟캠페인 실전사례 연구 : 유통, 인터넷쇼핑, 모바일게임, 신용카드
 - 타겟캠페인 성공의 관건 CSF 종합

 

 

고객경험관리(CEM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일시:     2010년 7월 16일(금)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신용산역 부근 LS 용산타워 8층 삼일 PwC세미나실II     

      강사:     삼일 PwC 이 진천박사, 리비젼 아카데미 황 순귀원장

      수강료:  없음, 선착순 신청 50명 (전화 혹은 이메일)(02-415-7650, hwangsta@paran.com)

 

  과목의 개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경험관리(CEM)의 중요성과 도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선도 기업들이 CEM을 도입하여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았다는 이야기가 회자되면서
그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CEM을 도입하기 위해서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그 도입 범위와 구체적인 접근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실무담당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번 세미나는 CEM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구체적인 CEM 접근 방법들을 다양한 Global 기업들의
사례와 국내 기업들의 사례를 함께 살펴봄으로써 실무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EM이란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
  - CRM과 CEM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CEM의 구성요소 이해하기
  - Global 기업들의 CEM 도입 사례
  - 성공적인 CEM을 위한 Key Points
  - CEM을 위한 고객 데이터 수집 범위
  - 고객세분화를 활용한 CEM 최적화하기
  - CEM을 위한 Touch-Point 관리
  - CEM을 위한 VOC(Voice of Customer) 분석 및 활용
  - CEM 전략과 실행 연결하기
  - 지속적인 CEM Upgrade를 위한 고객경험의 측정과  활용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신한은행 100-023-955622 (예금주: 리비젼), 카드 계산 가능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은
  답신을 통해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