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리비젼

고객관리 2.0, 소셜 네트워크와 고객관리 [2011년 1월 리비젼강좌]

YONG_X 2011. 1. 14. 18:41

 

리비젼의 CRM 교육안내

 

(고객관리 2.0, 소셜 네트워크와 고객관리)
|리비젼아카데미 교육 안내

 

 

MINGYU | 조회 58 |추천 0 |2011.01.04. 15:49 http://cafe.daum.net/revisioncrm/KVAy/62 

여러분들 신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1973년 가정집 한 귀퉁이 창고에서 전기모터 회사로 시작해 지금은 140여개 계열사에

종업원 13만명, 매출 약 8조원에 이르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전산'입니다.

이 회사의 행동지침은 "즉시 한다. 반드시 한다. 될 때까지 한다."입니다.

 

CRM 제대로 알고, 실행해야 합니다. 될 때까지 말입니다.

 

이 번 1월에는 2과목을 준비하였습니다. 한 과목은 새해 새롭게 CRM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보자는 의미에서 CRM 2.0을 제가 합니다.

 

또 한 과목은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그리고 소셜 커머스와

CRM'으로 소셜 네트워크와 스마트폰에 관해서는 삼성카드의 마케팅 Decision Science

팀장과 SK 텔레콤의 마케팅 Intelligence 팀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부산외국어대학교의

데이터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전 희주교수가 하고, 소셜 커머스에 대해서는 

제가 각각 2시간씩 합니다.

 

 

 

2011년 1월 강좌 2과목 :

   

   *  고객관계관리(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2.0- 황 순귀원장, 1월 20일(목)  

       (고객전략 업 그레이드 - 고객전략 및 프로세스 실행 프로세스 재정립 방안)

   *  소셜 네트웍, 소셜 커머스 그리고 CRM - 전 희주교수, 황 순귀원장 1월21일(금)

       (소셜 네트워크와 소셜 커머스란 무엇이며, 그 곳에서 CRM은 어떻게 해야할까?)    

 


 

<이하 과목별 소개>

 

고객관계관리(CRM ) 2.0   

  

  일시:     2011년1월 20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교재제공,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지난 십여년간 CRM을 도입하고 실행해온 많은 조직에서 그 성과는 명확하게 보이지 않고

실패와 논란은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근본적으로 CRM이 무엇이기에 어떤 것을 목표로 삼고

얼마나 과감하게 추진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부족했던 것이그 원인입니다.

현실적으로 도달 가능한 목표를 정하고 좀 더 체계적으로, 또 어떤 부분은 매우 과감하게,

현재의 CRM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구체적인 방안 즉 <CRM2.0>에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해야 합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지금의 CRM 이 가진 문제점과 CRM 2.0
- 2.0의 키워드: 현실적, 체계적, 전사적
- CRM 기획의 문제점
- 타깃 마케팅과 캠페인
- 왜 예측에 따른 경영을 해야 하나
- 고객 세분화 활용
- 고객 가치의 산출 및 활용
- 고객 분석과 전사 사업 전략의 연결
- 고객유지와 신규고객 확보
- 교차판매와 고객가치 제고
- 고객불만의 해결
- 휴면,이탈 고객 깨우기(이탈율 5%와 수익성 25~85% up)
- CRM 의 역할과 책임
- 채널의 통합과 IMC
- 고객정보 관리의 현실적 제약
- 규모의 경제와 혁신

 

 

소셜 네트워크, 소셜 커머스 그리고 CRM

  

  

    일시:     2011년 1월 21일(금)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전 희주교수, 황 순귀원장(각 2시간씩)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작금의 화두가 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스마트폰, 그리고 소셜 커머스와 관련 용어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분석,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에 관하여 정확한

개념의 이해와, 현재 국내외 기업들은 어떻게 활용 또는 실행하고 있는지 사례를 살펴본 후에

그러면 우리가 그들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지양해야 될 점은 무엇이고, 지향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본다. CRM과는 어떻게 접목을 시켜야 하는 지도 살펴본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소셜 네트워크의 기본 개념
- 소셜 네트워크서비스란
- 소셜 네트워크 분석(SNA)이란 그리고 활용사례
- 스마트폰과 기업의 활용사례
- 국내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의 사례
- 해외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의 사례
- SNS의 Privacy와 Security에 대한 위험
-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에 대한 충고
- 소셜 커머스의 정의
- 국내의 소셜 커머스 사례
- 해외의 소셜 커머스 사례
- 소셜 커머스가 지양 및 지향해야 될 일 
- 소셜 커머스에서의 고객은 어떤 사람들인가?
- 소셜 커머스는 성과를 높이기 위해 고객들에게 무엇을
   해주어야 하는가?
- CRM의 근본 원리를 소셜 커머스에 적용하기 위한 방법
- 소셜 커머스 CRM의 한계, 이슈, 과제

 

 강의 신청 : 밑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은
  답신을 통해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첨부한 파워포인트 파일은 좀 더 상세한 교육소개 자료입니다.

첨부파일 리비젼2011년1월CRM강좌안내.p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