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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젼

[리비젼아카데미 CRM] 2월 황순귀 원장의 리비젼 CRM세미나 안내

YONG_X 2011. 2. 2. 00:00

금년은 신묘년 토끼의 해입니다. 영업이나, 마케팅 또 CRM을 담당하고 있는 분들에게

저는 금년에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아야 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무슨 토끼인가

하면

단기적 실적실현의 토끼

 장기적 실적 실현의 토끼, 그러기 위해서는 이성적인

고객관계관리와 감성적인 고객경험관리, 본사의 분석을 토대로 한 마케팅과 장기적 관계를

목적으로 하는 매장의 마케팅, 컴퓨터에 의한 마케팅과 판매사원에 의한 마케팅 등 말입니다.

 

한 가지에만 치중해서는 탁월한 실적을 낼 수가 없습니다. 둘이 함께 어우러져 실행이 되어야만

그 잡기 어렵다는 쥐중의 쥐 '시너쥐(Synergy)'를 잡아서 작년에 비해 월등한 실적을 낼 수가

있습니다.

 

 

 

 

2011년 2월 강좌 3과목 :

 

   *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         전 용준 박사, 2월 15일(화)

   *  업그레이드된 CRM Fundamental            -         황 순귀 원장, 2월 23일(수)  

   *  매장 고객관리(현장 CRM)                    -          황 순귀 원장, 2월 24일(목)   

 

 

<이하 과목별 소개>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일시:     2011년 2월 15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고객데이터는 매일 매일 쌓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하고 그것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CRM을 하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 가장 큰 원인은 고객데이터를 분석하는 목적과
방법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세분화와 캠페인 타게팅을 통해 고객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예측입니다. 일기예보를 듣고,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마케팅에도 예측이 필요합니다. 누가 다음 달에 구매를 할 것인지, 누가 DM에
반응할 것인지 이를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데이터 마이닝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고객 데이터분석의 개념과 범위, 유형, 수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현황, 이슈와 문제점
-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흔한 오해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 사례를 통한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활용 과정 이해
-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예측모델링 기법
-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기법
- 데이터 준비 및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프로세스 및 사례
- 예측 모델 개발 및 모델 평가
- 유통업체의 선물세트 캠페인 타게팅, 통신사의 캠페인 타게팅
- 교차판매를 위한 캠페인 대상 선정,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이탈가능성 예측
- 재구매가능성 예측, 타겟 캠페인 최적화 사례 및 개인화
- 고객생애가치 (Customer Lifetime Value) 산정과 고객등급 산정, 고객세분화 응용
- 장바구니 분석과 교차판매 방법 및 유통업체 적용 사례
- 탐색적 분석을 통한 Descriptive 분석결과의 활용
- 데이터 분석 인력의 요건 및 고객분석 팀 구성
- 고객 데이터 분석 성공요인와 고객 데이터 분석 확산 방안

 

업그레이드 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일시:     2011년 2월 23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CRM을 한다고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CRM을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의 측면으로만 이해하여

회사내에 축적된 고객관련과 매출관련  데이터만을 분석하여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아  뭔가

캠페인을 전개하여 매출을 더 올리고자 노력하지만 실제 결과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CRM과 CRM 관련 이론, 이를테면 전통적 고객관리, 입소문 마케팅 또 고객경험

관리를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입니다. 분석만이 아닌 관련사항들도 정확히 알고, CRM이 무엇인지

동시에 정확히 알고, CRM과 관련 부분을 연계하여 동시에 실행하여야만 실적이 배가 될 수 있습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전통적 고객관리의 3R과 입소문의 중요성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와 5T

 - 고객경험관리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매장에서의 고객관리(현장 CRM)

   

    

     일시:     2011년 2월 24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이제까지 매장(점포)에서의 고객관리는 유능한 점장 또는 판매사원의 개인기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런데 그 점장이나 판매사원이 바뀌면 매출이 바뀝니다.

그래서는 안 됩니다. 우선 매장 마케팅 쉽게 얘기한다면 매장에서의 장사의 특성과

과정을 정확히 이해하여야 합니다. 그런 연후에 고객과의 제 1선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맺게되는 판매사원의 통일된 매뉴얼화 된 고객관리가 덧 붙여져야만 CRM은 제대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 현장의 판매사원들의 통일된 매뉴얼화 한  그 것이 현장

CRM 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매장 마케팅의 특성 : 현장성, 지역성, 경험성

 - 매장 마케팅의 과정 : 특성분석, 목표설정, 도구의 선정

 - 매장에서의 고객관리의 성공 사례 및 성공요인 정리

 - 지금까지의 고객관리의 문제점과 현장 CRM의 중요성

 - 현재의 고객응대및 이벤트의 문제점 그리고 대안

 - 오락 이벤트, 계몽 이벤트, !:1 이벤트란?

 - 고객육성 이벤트 캘린더란 무엇이며 작성법

 - 현재의 판촉방법과 매장 만들기의 문제점과 대안

 - 고객 설문 조사는 누구를 대상으로 언제?

 - Thank You Message Card 란 무엇인가?

 - 바람직한 매장 만들기의 4요소

 - 마케팅 스토리 매트릭스란 무엇이며 그 작성법

 - 고객관리 매뉴얼 사례  

 

 강의 신청 : 밑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은
  답신을 통해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첨부한 파워포인트 파일은 좀 더 상세한 교육소개 자료입니다.

 

첨부파일 2011_02_리비젼교육안내.p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