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은 신묘년 토끼의 해입니다. 영업이나, 마케팅 또 CRM을 담당하고 있는 분들에게 저는 금년에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아야 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무슨 토끼인가 하면 단기적 실적실현의 토끼 + 장기적 실적 실현의 토끼, 그러기 위해서는 이성적인 고객관계관리와 감성적인 고객경험관리, 본사의 분석을 토대로 한 마케팅과 장기적 관계를 목적으로 하는 매장의 마케팅, 컴퓨터에 의한 마케팅과 판매사원에 의한 마케팅 등 말입니다.
한 가지에만 치중해서는 탁월한 실적을 낼 수가 없습니다. 둘이 함께 어우러져 실행이 되어야만 그 잡기 어렵다는 쥐중의 쥐 '시너쥐(Synergy)'를 잡아서 작년에 비해 월등한 실적을 낼 수가 있습니다.
2011년 2월 강좌 3과목 :
*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 전 용준 박사, 2월 15일(화) * 업그레이드된 CRM Fundamental - 황 순귀 원장, 2월 23일(수) * 매장 고객관리(현장 CRM) - 황 순귀 원장, 2월 24일(목) |
<이하 과목별 소개>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일시: 2011년 2월 15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 고객 데이터분석의 개념과 범위, 유형, 수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현황, 이슈와 문제점
-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흔한 오해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 사례를 통한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활용 과정 이해
-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예측모델링 기법
-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기법
- 데이터 준비 및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프로세스 및 사례
- 예측 모델 개발 및 모델 평가
- 유통업체의 선물세트 캠페인 타게팅, 통신사의 캠페인 타게팅
- 교차판매를 위한 캠페인 대상 선정,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이탈가능성 예측
- 재구매가능성 예측, 타겟 캠페인 최적화 사례 및 개인화
- 고객생애가치 (Customer Lifetime Value) 산정과 고객등급 산정, 고객세분화 응용
- 장바구니 분석과 교차판매 방법 및 유통업체 적용 사례
- 탐색적 분석을 통한 Descriptive 분석결과의 활용
- 데이터 분석 인력의 요건 및 고객분석 팀 구성
- 고객 데이터 분석 성공요인와 고객 데이터 분석 확산 방안
업그레이드 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일시: 2011년 2월 23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CRM을 한다고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CRM을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의 측면으로만 이해하여
회사내에 축적된 고객관련과 매출관련 데이터만을 분석하여 마케팅 인사이트를 찾아 뭔가
캠페인을 전개하여 매출을 더 올리고자 노력하지만 실제 결과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CRM과 CRM 관련 이론, 이를테면 전통적 고객관리, 입소문 마케팅 또 고객경험
관리를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입니다. 분석만이 아닌 관련사항들도 정확히 알고, CRM이 무엇인지
동시에 정확히 알고, CRM과 관련 부분을 연계하여 동시에 실행하여야만 실적이 배가 될 수 있습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전통적 고객관리의 3R과 입소문의 중요성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와 5T
- 고객경험관리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매장에서의 고객관리(현장 CRM)
일시: 2011년 2월 24일(목)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이제까지 매장(점포)에서의 고객관리는 유능한 점장 또는 판매사원의 개인기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런데 그 점장이나 판매사원이 바뀌면 매출이 바뀝니다.
그래서는 안 됩니다. 우선 매장 마케팅 쉽게 얘기한다면 매장에서의 장사의 특성과
과정을 정확히 이해하여야 합니다. 그런 연후에 고객과의 제 1선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맺게되는 판매사원의 통일된 매뉴얼화 된 고객관리가 덧 붙여져야만 CRM은 제대로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 현장의 판매사원들의 통일된 매뉴얼화 한 그 것이 현장
CRM 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매장 마케팅의 특성 : 현장성, 지역성, 경험성
- 매장 마케팅의 과정 : 특성분석, 목표설정, 도구의 선정
- 매장에서의 고객관리의 성공 사례 및 성공요인 정리
- 지금까지의 고객관리의 문제점과 현장 CRM의 중요성
- 현재의 고객응대및 이벤트의 문제점 그리고 대안
- 오락 이벤트, 계몽 이벤트, !:1 이벤트란?
- 고객육성 이벤트 캘린더란 무엇이며 작성법
- 현재의 판촉방법과 매장 만들기의 문제점과 대안
- 고객 설문 조사는 누구를 대상으로 언제?
- Thank You Message Card 란 무엇인가?
- 바람직한 매장 만들기의 4요소
- 마케팅 스토리 매트릭스란 무엇이며 그 작성법
- 고객관리 매뉴얼 사례
강의 신청 : 밑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 본인 이외의 적절한 지인분들에게도 홍보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리비젼아카데미의 교육안내 이메일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는 분은
답신을 통해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첨부한 파워포인트 파일은 좀 더 상세한 교육소개 자료입니다.
'리비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순귀 원장의 리비젼 아카데미 CRM 교육 안내 [2011 2월] (0) | 2011.02.11 |
---|---|
CRM 고객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강의 계획 [ 2011년 2월 15일 ] (0) | 2011.02.11 |
복합문화공간에서의 마케팅실험... 듣고마시고맡고만지고보고 (0) | 2011.01.29 |
고객관리 2.0, 소셜 네트워크와 고객관리 [2011년 1월 리비젼강좌] (0) | 2011.01.14 |
11월 10일 CRM Fundamental 11월 11일 CRM오해와 진실 [교육안내] (0) | 2010.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