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Data Mining
리비젼아카데미 2월 CRM 강좌
2011년 2월 15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사진: 2010 Asia Productivity Organization | Study Meeting on CRM. Mokpo Korea)
누가 다음 달에 구매를 할 것인지, 누가 DM이나 이메일에 반응해서 구매할 것인지 이를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데이터 마이닝입니다. 누가 앞으로 어떻게 움직이는 고객의 마음과 행동을 파헤치는 것이 바로 고객 데이터 분석입니다.
이번 2월 강의에서는 특히 고객분석에 대한 주제 선정 (무엇을 분석할 것인지) 과 기획 (Planning)에 중점을 많이 두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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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2011년 2월 15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남역 2번 출구 근처)
강사: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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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글 1: http://cafe.daum.net/revisioncrm/KVAy/63 2011년 2월 리비젼아카데미 강좌 안내)
( 참고글2: http://cafe.daum.net/revisioncrm/KVAy/71 2011년 4월 [야간진행] 리비젼아카데미 강좌 안내 )
- 고객 데이터분석의 개념과 범위, 유형, 수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현황, 이슈와 문제점
-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흔한 오해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 사례를 통한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활용 과정 이해
-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예측모델링 기법
-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기법
- 데이터 준비 및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프로세스 및 사례
- 예측 모델 개발 및 모델 평가
- 유통업체의 선물세트 캠페인 타게팅, 통신사의 캠페인 타게팅
- 교차판매를 위한 캠페인 대상 선정,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이탈가능성 예측
- 재구매가능성 예측, 타겟 캠페인 최적화 사례 및 개인화
- 고객생애가치 (Customer Lifetime Value) 산정과 고객등급 산정, 고객세분화 응용
- 장바구니 분석과 교차판매 방법 및 유통업체 적용 사례
- 탐색적 분석을 통한 Descriptive 분석결과의 활용
- 데이터 분석 인력의 요건 및 고객분석 팀 구성
- 고객 데이터 분석 성공요인와 고객 데이터 분석 확산 방안
*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____
각종 문의 02-415-7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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