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 CRM의 전술과 기법(전술적 측면의 세부 실행방법 업그레이드)
일시: 2011년 3월 15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전용준 박사 /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성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에는 재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 것이 CRM 이든 다른 것이든
모든 활동에는 노력과 비용이 들어 가니 당연히 가시적 성과를 보여주어야 지속과 확대가 가능합니다.
이 세미나를 통해서는 CRM2.0에서 제시했던 <전략적, 장기적, 전사적 관점에서의 큰 방향성 변화>는
잠시 접어두고 이제껏 CRM의 이름하에 이루져온 다양한 <“전술적인” 활동과 방법/기법들>을 다시 검토해
좀 더 가시적이고 즉각적인 성과를 낼 방안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2.0: 전략적 Upgrade와 전술적 Upgrade의 차이 이해
- 2.0 전술의 4가지 원칙 : 원하는 것을, 즐겁게, 귀찮지 않게, 이해 하게끔
- 기존고객 유지와 신규고객 확보간의 균형과 연계
- 이탈 유형 분류를 통한 떠난 고객 되찾기 업그레이드
- 경계선 상의 고객 파악 및 관리 방안
- 초우량 고객관리의 허와 실
- 업그레이드된 우수고객관리
- 일반고객에 대한 취사선택
- 업그레이드된 교차판매
- 고객불만 처리의 업그레이드 방법
- 체계화된 감사편지 쓰기
- 채널 활용의 업그레이드(SMS, 이메일)
- 업그레이드된 Advocate 양성(동호회, 카페, 블로그, SNS)
CRM Myth 20 : 오해와 진실
일시: 2011년 3월 18일(금)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 나름대로 CRM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그리고 여전히 CRM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소위 전문가라 자타가 이야기 하는 분들의
경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해는 단순히 오해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방향으로 CRM이 흘러가거나
더 나은 방향으로 CRM이 발전하는 것을 저해하는 결과를 낳고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는 CRM에 대해 오해가 흔하게 일어나고 있는 주요 항목들을 골라서
심층적으로 파헤쳐, CRM 바로 알기를 시도해 봅니다.
어떤 부분에 대해 잘못알고 있었거나 이해가 부족했었는가로 부터 현재의 CRM을
올바른 방향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을 도입하면 당장 매출이 올라야 하는가?
- 고객획득에는 유지에 비해 몇 배가 드는가?
- 고객이탈 방지가 CRM의 가장 중요한 핵심인가?
- 전략 따위는 없어도 CRM에 성공할 수 있는가?
- 고객들은 DM도 이메일도 전단도 원치 않는가?
- CRM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어리석은 사람들인가?
- 고객이 불만을 말하는 것은 적신호인가?
- 마케팅 + 영업 + 서비스 = CRM?
- 상품력이 없으면 CRM은 소용없다?
- CRM을 위해서는 반드시 DW(데이터 웨어하우스)가 있어야 하는가?
고객경험관리(CEM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일시: 2011년3월22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리비젼아카데미 교육장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삼일 PwC 이 진천박사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 이진천박사 사진... 여기에 >
원장님 3시간 + 이박사 1시간으로 진행합니다
과목의 개요: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경험관리(CEM)의 중요성과 도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선도 기업들이 CEM을 도입하여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았다는 이야기가 회자되면서 그
관심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CEM을 도입하기 위해서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그 도입 범위와 구체적인 접근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실무담당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번 세미나는 CEM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구체적인 CEM 접근 방법들을 다양한 Global
기업들과 국내기업들의 사례를 함께 살펴봄으로써 실무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EM의 기본 개념 및 필요성
- 고객 경험의 구성 요소
- CS, CRM, CEM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CEM 과연 재무적 성과로 이어지는 것인가?
- 의도된 차별화(Intended Differentiation)
- 계획된 인프라 및 Back-End Process의 준비
- CEM을 위한 Touch-Point 관리
- CEM 추진 절차 및 조직 문제
- CEM 국내 / 해외 사례
- CEM 트렌드
- 사례 및 트렌드를 통하여 본 CEM 추진 성공 방안
- CEM 구성 요소 및 도입 방법론 및 성숙도 모델
- CEM을 위한 VOC 분석 및 활용
- 지속적인 CEM 업그레이드를 위한 고객경험의 측정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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