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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고객분석과 데이터 마이닝 강의 계획 [ 2011년 2월 15일 ]

YONG_X 2011. 2. 11. 09:47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Data Mining      

 

리비젼아카데미 2월 CRM 강좌

2011년 2월 15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사진: 2010 Asia Productivity Organization  | Study Meeting on CRM. Mokpo Korea) 

 

고객데이터는 매분 매초 지속적으로 쌓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하고 그것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CRM을 하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 가장 큰 원인은 고객데이터를 분석하는 목적과 방법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세분화와 캠페인 타게팅을 통해 고객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을 더 이상 미루어 둘 수는 없습니다.

 

누가 다음 달에 구매를 할 것인지, 누가 DM이나 이메일에 반응해서 구매할 것인지 이를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데이터 마이닝입니다. 누가 앞으로 어떻게 움직이는 고객의 마음과 행동을 파헤치는 것이 바로 고객 데이터 분석입니다.

 

이번 2월 강의에서는 특히 고객분석에 대한 주제 선정 (무엇을 분석할 것인지) 과 기획 (Planning)에 중점을 많이 두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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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시:     2011년 2월 15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리비젼 아카데미 교육장 (강남역 2번 출구 근처)

       강사:     전용준 리비젼컨설팅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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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글 1:  http://cafe.daum.net/revisioncrm/KVAy/63 2011년 2월 리비젼아카데미 강좌 안내)

 

( 참고글2: http://cafe.daum.net/revisioncrm/KVAy/71   2011년 4월 [야간진행] 리비젼아카데미 강좌 안내 )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AGENDA

-  고객 데이터분석의 개념과 범위, 유형, 수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현황, 이슈와 문제점
-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흔한 오해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  사례를 통한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활용 과정 이해
-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예측모델링 기법
-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기법
-  데이터 준비 및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프로세스 및 사례
-  예측 모델 개발 및 모델 평가
-  유통업체의 선물세트 캠페인 타게팅, 통신사의 캠페인 타게팅
-  교차판매를 위한 캠페인 대상 선정,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이탈가능성 예측
-  재구매가능성 예측, 타겟 캠페인 최적화 사례 및 개인화
-  고객생애가치 (Customer Lifetime Value) 산정과 고객등급 산정, 고객세분화 응용
-  장바구니 분석과 교차판매 방법 및 유통업체 적용 사례
-  탐색적 분석을 통한 Descriptive 분석결과의 활용
-  데이터 분석 인력의 요건 및 고객분석 팀 구성
-  고객 데이터 분석 성공요인와 고객 데이터 분석 확산 방안

 

 

 *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____

각종 문의 02-415-7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