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SION CRM

나의 이야기

뇌를 뇌를 한번 고쳐 보자 당신의 뇌를 고칠 수 있다 [달리자황스타]

YONG_X 2019. 9. 21. 11:07

뇌를 를 한번 고쳐 보자 

당신의 뇌를 고칠 수 있다 [달리자황스타]


배게만 잘 빨아도 뇌 질환이 훨씬 덜해진다는데요. 배게를 몇일에 한번씩들 빨고 계시나요? 

번거러워 자주 못하시지요? 뇌를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유지할 것인지에 대한 책 [당신의 뇌를 고칠 수 있다] 내용을 살펴 봅니다.


  • 논란은 좀 있습니다만 참치 같은 깊은 바다 생선들이 수은 함량이 높아 뇌를 망친다는 의견이 많답니다.
  • 각종 침구에는 곰팡이가 많이 생겨서 코와 입으로 곰팡이가 들어간다네요.
  • 밀가루가 몸에 다른 부분에도 크게 문제가 되지만 뇌에도 매우 심각하다네요.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는 톰 오브라이언이라는 뇌신경 과학자가 쓴 책입니다.

의사가 아니지만 최고의 뇌 전문 학자 대가이다보니 의사들 보다 더 현실적인 대책을 많이 담은 2019년도 베스트셀러중 하나입니다. 혹시 읽어보셨습니까?


--> 수은이 많아 위험한 생선


(참치회는 한번에 먹는 양이 많다보니 가뜩이나 수은함량이 높은 심해 어류가 한 번에 많이 몸을 통과하게 됩니다. 비싸서 자주 먹을 수도 없습니다만 비싸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닌지 옥돔도 수은이 많은 위험한 생선이랍니다. - [#달리자황스타])



--> 물마시기 중요한데 지키기가 어렵지요?


(몸에 좋은 물 2리터는 매일 마셔야 다른 곳에도 좋지만 뇌에도 좋다 하지만. 지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방법은 딱 하나 습관을 들이기. 계획표를 짜서 기억해도 좋고 습관을 들이구요. 안되면 화장실 가기 전이나 후에라도 습관적으로 물을 마시면 좀 더 많이 덜 잊어버리고 마실수가 있지요? 책에도 없는 내용입니다만 달리자황스타가 비법을 연구해 봤습니다. - [#달리자황스타])



뇌 건강하고 싶지요. 누구나 그렇습니다. 할 일도 많고 방법도 여러가지입니다만

복잡하니 딱 세가지만 기억하고 실천해 볼까요?


1. 고등어 너무 자주 먹지 말자 - 대신 멸치를 먹자

2. 밀가루 국수 빵 줄이자 - 당면(잡채)이나 냉면(모밀). 안되면 차라리 쌀(밥)을 대신

3. 배게 이불 세탁을 자주 - 쉽지 않다면 수건으로 싸서 쓰고 수건이라도 자주 세탁하자 



[당신의 뇌를 고칠 수 있다][뇌를 뇌를 한번 고쳐 보자] 이야기는 유튜브로 전해드립니다. (아래 영상 클릭)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 톰 오브라이언





[참고사항] 

그런데, 고등어의 유해성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만 우리나라에서도 식약처의 의견이

다소 모호한 것 같습니다. 수산업 피해를 우려해서 입장을 조절해서 그런 것일까요?

참치캔도 그런 점이 있습니다. 참치캔 파는 회사들이 회와는 달리 안전하다는 식으로 홍보를 하고 있지요. 

한편으로는 식약처에 압력을 넣고 있을지도 모르겠구요. (너무 음모론 쪽인가요?)


[#달리자황스타]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책을 읽고 책에서 얻은 내용을 우리 생활에 실제로 적용할 방법을 고민고민해본 이야기를 유튜브에서 전합니다. 요즈음, 몸건강, 먹는건강, 마음의건강을 주로 다루고 있지요. [#황순귀의들리는책]으로도 검색하실 수 있어요.


(달리자황스타 로고와 황스타의 얼굴프로필 사진)




[#달리자황스타] 채널 주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2ea87WkQ_S6R7u2yVrxQXQ


#뇌건강#달리자황스타#황순귀들리는책#수은중독#글루텐#침구#곰팡이#당신은뇌를고칠수있다#멸치#참치회